'호황'에도 블리자드는 왜 이용자가 감소하나

신작 부재에 친중 논란, 주요 인물 '줄퇴사'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지난 4일 공개한 2021년 1분기 실적에 따르면 블리자드 게임의 지난 1분기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약 2,700만 명인 것으로 ...

배틀그라운드 '서바이버패스:파자마 파티'

시즌과 별개 운영

이번 업데이트에서 특기할만한 부분은 그간 시즌과 함께 연동되어 운영되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서바이버 패스...

연내 발매 앞둔 콘솔 게임들 '풍성'

국내 게임업체, 콘솔 시장 공략 가시화

국내 게임업체들의 콘솔 시장 공략이 점차 구체화 되면서 연내 콘솔 시장에는 국산 콘솔 게임들의 향연이 펼쳐질 전망이다.

'개발자 잡아라' 새로운 카드로 '주식' 꺼낸 게임업계

크래프톤/펄어비스...全직원에 주식 지급

크래프톤의 장병규 의장은 6일 어제, 글로벌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전 구성원 ...

스매시 레전드, PC와 모바일 양쪽 유저 잡기 위해 노력

5민랩 박수찬 디렉터, 이주영 아트디렉터

글로벌 론칭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본 게임은 모바일과 PC(스팀) 간 크로스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한 점이 특징이다. 또...

콘솔 3대장, 창사 이래 최대 실적 기록...이유는?

닌텐도, 소니, MS 실적 발표

닌텐도는 6일, 2021 회계년도(2020년 4월~2021년 3월) 실적을 발표했다. 닌텐도는 1년 동안 1조 7578억엔(한화 약 18조 670억 원)의 매출과 6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