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e스포츠 고교 챌린지’ 대회 성황리에 접수 마감

2019년 08월 23일 10시 46분 58초

락스게이밍이 주최, 주관하고 한화생명,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한국e스포츠협회, 커세어, AMD, 웨스턴디지털이 후원으로 참여하는 ‘한화생명e스포츠 고교 챌린지’ 대회 참가 접수가 마감되었다.

 

지난 8월 18일(일) 마감된 ‘한화생명e스포츠 고교 챌린지’ 대회 예선 참가 접수에는 200여 개의 학교가 참가하며 대회 시작 전부터 열기가 뜨겁다.

 

‘한화생명e스포츠 고교 챌린지’는 건전한 e스포츠 문화 확산 및 e 스포츠 저변 확대라는 목표를 가지고 국내 최초로 고교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8월 25일까지 대진표에 따른 스케줄 일정을 락스게이밍 운영진들이 각 팀 리더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가 진행되며, 8월 26일(월)부터 예선전 시작으로 9월 24일(화) 까지 8강전을 치르고, 9월 28일(토)과 29일(일) 양일간 ‘한화생명e스포츠 캠프원’에서 준결승과 결승전을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준결승에 진출한 4개 팀에게는 총 3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우승 팀의 소속 학교에게는 커세어, AMD, 웨스턴디지털이 후원하는 200만 원 상당의 고사양 PC 세트(PC, 모니터, 커세어 게이밍 기어세트)를 10대씩 받을 수 있다, 또한 준결승에 진출한 4개 팀 모두에게는 후원사로 참여하는 한화생명e스포츠의 프로게이머 트레이닝 체험의 기회도 얻게 된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최광원 캐스터와 함께 프로게이머 출신의 앰비션(강찬용) (4강과 결승)과, 前 SPOTVGAMES 해설 위원인 고인규(16강부터 8강)가 각각 해설을 맡을 예정이며, 중계방송은 트위치를 통해 락스게이밍 공식 채널과, 앰비션의 개인 채널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한편 락스게이밍 관계자는 “학기 중에 열리는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당초 예상보다 많은 학생이 신청을 해서 놀랐다” 며 “국내 최초로 열리는 전국단위 고교 e스포츠 대회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실감했다,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관심에 부응할 수 있는 건전한 e스포츠 문화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