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스토리-로스트아크' 인기 지속 상승

4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1년 04월 27일 19시 10분 12초

4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다양한 행보를 펼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 메이플스토리, 18주년 기념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국내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비의 숲 아르카나에서 정령들과 함께 즐기는 따스한 봄날의 축제 콘셉트를 바탕으로, 특별한 혜택과 블루밍 코인을 제공하는 미션과 미니게임을 선보인다.

 

먼저, 오는 6월 16일까지 햇살 주기 미션을 통해 블루밍 포레스트에 잠들어 있는 꽃의 정령을 깨우는 블루밍 플라워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을 비롯한 여러가지 보상과 블루밍 스킬을 제공한다. 또 꽃의 정령들과 레벨 범위 몬스터를 퇴치하는 플로라 블레싱, 유니온 캐릭터들과 잡초를 제거하는 유니온 가드닝, 여러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블루밍 레이스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블루밍 코인을 지급한다.

 

6월 20일까지 운영되는 블루밍 코인샵, 블루밍 메소샵, 위시 코인샵을 이용하면 들꽃정령 라이딩(영구) 교환권,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등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고객간담회와 토론 게시판, 1:1 문의를 통해 수렴한 개선 의견을 반영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유니온 코인샵과 엘리트 몬스터/챔피언 처치 보상으로 환생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게 하고, 게임이 종료되어도 사냥을 위해 사용한 버프 아이템의 시간이 유지되며, 펫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일부 스킬도 등록할 수 있게 변경했다.

 


 

■ 로스트아크,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티징 영상 공개

 

스마일게이트RPG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의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쿠크세이튼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광기 군단을 이끄는 수장으로 지옥의 광대를 연상시키는 콘셉트가 특징이다. 익살스러운 말투와 장난을 좋아하는 모습 뒤에 잔혹함과 치밀한 계략을 숨기고 있으며, 각종 속임수로 모험가들을 곤경에 빠트린다.

 

티징 영상에서는 쿠크세이튼의 시점에서 과거 자신이 등장했던 각종 스토리의 회상과 함께 한밤중의 서커스를 콘셉으로 한 이번 군단장 레이드의 플레이 장면이 일부 공개되어 모험가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쿠크세이튼의 정식 업데이트는 오는 28일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21일 공개된 쿠크세이튼 업데이트 예고 공지에 따르면 쿠크세이튼에는 기존 군단장 레이드에는 없었던 특별한 콘텐츠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 모드가 새롭게 추가된다.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 모드는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레이드를 낮은 난이도에서 플레이하며 숙련도를 높일 수 있고, 군단장 레이드 입장 기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도 1385로 기존 군단장 레이드 콘텐츠에 비해 낮아 부담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