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출시 확정

2021년 05월 04일 14시 53분 54초

라이엇 게임즈가 올 가을 넷플릭스를 통해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을 공개한다.

 

아케인은 지난 2019년 10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처음 공개했던 라이엇 게임즈의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이다.

 

올 가을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아케인은 3D 애니메이션이다. 제작에는 포티셰 프로덕션(Fortiche Productions)가 함께 했다. LoL 세계관의 배경이 되는 룬테라의 유토피아 ‘필트오버’와 음울한 지하도시 ‘자운’ 두 지역을 배경으로 LoL을 상징하는 두 명의 챔피언이 기원을 추적하는 동시에, 그 둘을 갈라서게 하는 힘에 대한 이야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그 모습을 추측할 수 있는 짤막한 영상은 리그 오브 레전드 글로벌 유튜브 채널 또는 넷플릭스 코리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 새벽, 공식 발표 영상이 공개된 직후부터 많은 팬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은 라이엇 게임즈의 첫 번째 TV시리즈라는 점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의 IP에 대한 외연 확장의 노력을 꾸준히 해 온 라이엇 게임즈의 그간 행보의 연장선에 있다 할 수 있다.

 

도미닉 바제이(Dominique Bazay)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감독은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며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한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제작을 맡게 되어 정말 기쁘며, 이번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짜릿한 볼거리가 계속해서 펼쳐지니 보는 내내 긴장을 늦출 수 없으실 것”이라 소개의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쇼나 스펜리(Shauna Spenley) 라이엇 게임즈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최고책임자는 '아케인'과 관련해 “아케인은 더 많은 영상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와 챔피언에 더 깊이 빠져드는 경험을 하고 싶다고 요청해주신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와 팬 여러분께 보내는 러브레터”라며 “넷플릭스는 독보적인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프리미엄급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저희와 공유하고 있어서 전 세계 플레이어 여러분께 아케인을 선보임에 있어 최고의 파트너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