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표 e스포츠 'SWC2021', DILIGENT 우승으로 성료

SWC2021 월드 파이널
2021년 11월 13일 21시 11분 11초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이하 SWC2021)의 월드 파이널 결승전에서 아시아퍼시픽 지역 대표 DILIGENT가 승리하며 최종 월드 챔피언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국 시각으로 13일 진행된 SWC2021 월드 파이널의 최종 결승전은 8강과 준결승 경기에서 쟁쟁한 실력자들을 물리치고 올라온 아시아퍼시픽컵 1위 DILIGENT와 유럽컵 1위 PINKROID의 빅매치로 치러졌다.

 

8강에서 한국의 SECONDBABY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둔 PINKROID는 준결승전에서 아메리카컵 1위의 강자인 BIGV까지 제압하며 첫 번째로 최종 결승전 후보에 올랐다. 지난 ‘SWC2019’의 월드 파이널리스트이자 올해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DILIGENT 역시 신예 강자 MADREAMDY와 또 다른 유력 우승 후보 TARS를 차례로 꺾고 결승전에 합류했다.

 

두 선수들의 최종 결승전에서는 몬스터 밴픽부터 치열한 심리전이 펼쳐졌다. 1세트에서는 서로의 공격을 상쇄시키려는 덱 전략 끝에, PINKROID가 물 속성 ‘웅묘무사’와 바람 속성 ‘드래곤나이트’를 내세운 강력한 공격을 펼치며 첫 승기를 잡았다.

 

이어진 2세트 승리는 DILIGENT에게 돌아갔다. PINKROID는 물 속성 ‘마도사’의 부활 스킬을 통해 끈질기게 경기를 이어갔지만, DILIGENT의 물 속성 ‘스트라이커’와 암 속성 ‘드래곤나이트’의 파상공세를 이겨내진 못했다.

 

DILIGENT는 1:1 원점 상황에서 치러진 3세트에서 다시금 승리를 이뤄냈다. 바람 속성 ‘화백’과 불 속성 ‘해왕’의 연계 조합으로 뭉친 DILIGENT는 PINKROID의 모든 공격을 철저히 막아내며 유리한 전황을 만들어냈다.

 

이후 4세트에서도 DILIGENT는 빛 속성 ‘웅묘무사’와 물 속성 ‘마도사’로 이뤄진 강력한 몬스터 덱으로 PINKROID의 물 속성 ‘해왕’의 공격을 원천 봉쇄하며 최종 3:1로 역전승을 거둬냈다.

 

이로써 지난 ‘SWC2019’ 월드 파이널에서 8강 탈락의 고배를 마셨던 DILIGENT는 ‘무결점 승부사’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전 세계의 강호들을 모두 꺾고 당당히 세계 최강자의 자리에 등극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 개최된 SWC2021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최강자를 가리는 세계 대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