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발로란트-배틀그라운드' 눈길

12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1년 12월 07일 00시 00분 01초

12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로 인기몰이에 성공한 '발로란트'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 발로란트 챔피언스 개막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세계 최강팀을 가리는 챔피언스를 개막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는 2021년 한 해 동안 세계 각지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지역 대회와 마스터스 결과, 최종 선발전을 통과한 16개 팀이 독일 베를린에 모여 치르는 마지막 대회다. 챔피언스 우승팀은 초대 발로란트 챔피언에 등극하며 상금과 명예의 주인공이 된다. 

 

발로란트 챔피언스를 맞아 공식 방송을 시청하는 팬들을 위해 1시간 이상 시청 시 인게임 아이템 드롭스도 제공된다. 12월 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일까지 진행되는 4강전에까지는 스프레이가 주어지며 결승전인 12월 12일에는 총기 장식이 제공될 계획이다. 챔피언스 대회 기간 동안에는 챔피언스 한정 스킨도 판매할 계획이다.

 


 

■ 배틀그라운드,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을 포함한 15.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의 컬래버레이션은 비켄디 맵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켄디 맵의 랜드마크인 다이노랜드(Dinoland)가 크리스마스 테마의 카카오프렌즈 랜드로 변경됐다. 카카오프렌즈 동상, 전광판, 장식 등이 추가됐으며, 맵 곳곳에서 랜덤으로 카카오프렌즈 데칼도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테마는 캐슬(Castle, 성), 와이너리(Winery, 양조장) 지역에도 적용되며, 크리스마스 전용 날씨 설정도 가능해졌다.

 

카카오프렌즈 인게임 아이템도 출시한다. 의상을 비롯해 무기, 기어, 낙하산, 스프레이, 이모트 등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준비 중으로, PC에서 8일 오전 11시부터 1월 6일까지, 콘솔에서는 9일 오후 1시부터 1월 7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