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빗썸·코인원·코빗 합작법인 코드(CODE)와 ‘트래블룰’ 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

2022년 01월 07일 13시 05분 21초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 (CODE, 대표 차명훈)와 트래블룰에 대응하는 시스템 구축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과 코드는 트래블룰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으며, 시스템 최종 테스트와 참여 거래소 연동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드 트래블룰 솔루션은 효율성과 안전성이 탁월하고, 여타 거래소들과의 네트워크 연계가 쉬워서 확장성이 높은 것이 강점이다. 이 솔루션은 이달 중에 본격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며, 고도화 및 업그레이드 작업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또한 코드와 포스텍(POSTECH)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R3 코다 도입 프로젝트에도 컴투스플랫폼이 참여한다.

 

이번 트래블룰 시스템 구축 및 업그레이드 작업에 참여한 것은 컴투스 그룹이 이미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등 분야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개발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컴투스 그룹은 1분기부터 NFT 거래소를 오픈하고,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필두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게임빌 프로야구’ 등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규정과 국내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국내 가상자산사업자들은 올해 3월 25일까지 트래블룰 준수를 위한 시스템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이에 빗썸·코인원·코빗 등 국내 대표 가산자산 거래소는 코드 설립과 함께 트래블룰 솔루션 구축을 위한 협력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