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풍성, '카운터사이드' 2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팬들도 만족
2022년 01월 11일 19시 56분 29초

넥슨은 11일 오후 6시 스튜디오비사이드의 '카운터사이드' 2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생중계로 진행하고, 2주년 업데이트 세부 정보와 상반기 로드맵, 풍성한 2주년 기념 보상 등을 공개했다.

 

이번 2주년 로맨틱 세레나데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버추얼 유튜버 라니와 류금태 대표, MC 레나, 박상연 디렉터, 송승목 팀장이 각각 참석해 행사를 이끌었다. 오프닝 인사에 참여한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는 "서비스 3년차를 이끌어갈 더욱 풍성한 업데이트와 지속가능하고 다양한 컨텐츠들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카운터사이드의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과 2주년 기념 선물 등의 정보를 다시금 정리한 내용이다.

 

 

 

■ 메인스트림·캐릭터 및 스킨 업데이트

 

먼저 구원기사단과의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는 신규 메인 스토리 EP.8 폭풍을 부르는 자가 업데이트된다. 폭풍을 부르는 자 에피소드에서는 지난 에피소드에 등장한 빌런 조직 구원기사단, 유미나와 델타세븐이 주연으로 등장하며 세계 멸망에 가까운 전쟁이 발발하는 스토리를 다룬다. 여기에 신규 캐릭터로 각성 유닛 제이크 워커도 추가되는데, 테크레벨5 장비를 착용한 카운터 제이크는 폭풍과 번개를 다루며 EP.8에서 핵심적으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신규 SSR 제이나 크로펠은 거대한 컴파운드 크로스보우를 사용하는 스나이퍼다. 제이나는 재생 부작용을 경험하고 인격이 재구성된 리플레이서 퀸으로, 모종의 계기를 통해 델타세븐에 복귀하고 활동한다. 또 카운터패스 유닛으로 등장하는 샬롯은 명문가 출신의 기사단원이며 가문의 부흥을 위해 활동한다는 설정의 캐릭터다. 아군에게 영역 버프를 부여하는 것으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한편 카운터가 아닌 함선도 추가된다. 고래를 연상케 하는 육중한 실루엣에 냉기를 다루는 특무함 에이허브가 그것.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스킨도 출시된다. 에이스 오브 윙즈 이수연, 얼터그레시브 서윤, 시그마, 유진의 콘서트 리사이틀 스킨을 선보이는데 메인 보컬 이수연을 중심으로 한 4인조 그룹인 이들은 이번 에피소드의 메인 테마이자 가곡인 하우스 오브 더 라이징 선(HOUSE OF THE RISING SUN)을 담당했다. 2주년 온라인 쇼케이스의 후반부엔 3D로 구현된 콘서트 리사이틀 스킨의 이수연이 하우스 오브 더 라이징 선을 부르는 무대를 감상할 수 있었다.

 


제이크 워커

 


이수연

 

■ 건틀렛과 기숙사, 편의기능 개선

 

건틀렛의 긴 시즌으로 인해 후반부로 진행되면 점점 늘어진다는 의견을 수렴해 건틀렛 시즌의 기간이 더욱 빠른 보상 획득 및 로테이션을 위한 2개월로 줄어든다. 또한 시즌 완료마다 특정 티어 이상을 달성한 상태라면 엠블럼과 함께 기념 가구를 보상으로 제공해 장식할 수 있도록 변경해 플레이어에게 도전의식과 달성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숙사에는 캐릭터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티콘이나 모션 등 공통 및 전용 상호작용을 추가할 계획이며 가구 패키지 판매가와 환경 점수 정책을 개선해 기숙사를 화분만으로 가득 채우는 사태를 방지하려고 한다.

 

또한, 건틀렛의 경우 1월은 프리 시즌으로 진행하고 2주년 업데이트 이후 시작되는 정규 시즌부터 방어, 치명, 명중, 회피 능력치의 건틀렛 제한 보정을 제거한다. 그외에도 협력사 등록 인원에게 친선전을 요청해 건틀렛 대전을 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향후 협력사 외 컨소시엄 멤버나 특정 상대에게 대전을 요청하는 기능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쇼케이스에 참가한 카운터 사이드 플레이어들은 이를 두고 소위 어둠의 건틀렛이라며 좋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각종 편의기능의 개선도 예고되었다. 대표적으로 어떤 아이템을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아이템 획득처를 표기하고, 전투를 스킵할 수 있는 컨텐츠도 보다 확대한다. 또, 악용될 상황을 고려해 100%까지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전투 패배 또는 이탈 시 돌려받는 자원 환급량을 50%에서 90%로 인상했다.

 


 


 

 

 

■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과 2주년 보상

 

쇼케이스에서는 2주년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1월 이후인 2월부터 6월까지 2022년 상반기의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했다. 스토리 업데이트와 이벤트, 컨텐츠, 시스템, 밸런스, 스킨 등 다양한 영역에서 대표적인 부분들을 추려 풍성한 즐길거리를 예고했다. 2월에는 존 메이슨 스토리와 그레모리 바 이벤트 에피소드와 함께 신규 레이드 보스, 레이드 장비 등을 선보일 계획이며 3월과 4월에는 엘리시움 필하모닉 에피소드, 델타세븐 패스파인더 주시영/카린 웡 카운터케이스, 바니걸 파이낸스 스킨 등을 공개한다. 5월부터 6월은 메인스트림 EP.9, 리그전 정식 서비스, 신규 협력전 보스 등을 업데이트한다.

 

2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은 오는 24일까지 이어지며 정식 업데이트는 25일 실시될 예정이다. 2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신청한 플레이어는 1,500쿼츠 쿠폰을 받을 수 있고,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SSR 사원 선택권과 SSR 오퍼레이터 추천서를 모두 받을 수 있다. 추가로 대적자 T5 장비 세트 및 무료 채용 100회를 지급해 다양한 유닛과 더욱 강한 장비를 체험하는 것이 가능하며, 2주년 미션 보상으로 SSR 함선 선택권과 각성 사원 선택권까지 제공한다.

 

넥슨은 사전등록 기간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해 기존 스토리를 요약해주는 오디오 드라마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며 간단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1,000명에게 그간 선보인 OST와 BGM들을 엮은 두 번째 OST 앨범을 배송할 계획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컨텐츠 예고나 업데이트 보상으로도, 그리고 쇼케이스 도중 공개한 영상들도 제법 만족스러운 볼거리로 가득했다. 공개된 이수연의 하우스 오브 더 라이징 선 무대와 공식 애니메이션, 그리고 사운드 사이드2 음원들은 카운터사이드 공식 채널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