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W-피파모바일' 인기 상승세

게임샷 선정, 1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22년 01월 12일 18시 58분 27초

게임샷이 선정한 1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W'와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 '피파모바일'이 주목됐다.

 


 

■ 리니지W, 첫 번째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 공개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첫 번째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을 업데이트했다.

 

공허의 균열은 월드 내 12개 서버의 모든 혈맹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전장이다. 리니지W는 기획 단계부터 월드 단위 전투 구현을 목표로 개발했다. 이용자는 서버 단위보다 한층 큰 규모의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추후 상아탑, 오만의 탑 등의 월드 전장과 월드 거래소도 선보인다.

 

리니지W 이용자는 마법사 연구소에서 포탈을 이용하거나 특수 던전 메뉴를 통해 공허의 균열에 입장할 수 있다. 5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일주일 동안 최대 7시간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공허의 균열은 총 2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에서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면 주술실/도서관/마법인형 보관소 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열쇠를 얻는다. 매주 금토일 밤 10시에 보스 몬스터인 뒤틀린 에오르트가 등장하며, 공략 시 전설 등급 무기 ‘공허의 활’과 영웅 등급 방어구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공허의 균열 1층에서 네 곳의 포탈을 통해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 보스 몬스터 대마법사 하딘이 등장하며, 공략 시 하딘의 지팡이, 신념의 가더 등을 얻는다. 보스 몬스터 외에도 공허의 균열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균열의 에메랄드/토파즈 귀걸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피파모바일, 22 TOTY(Team Of The Year) 투표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축구 게임 피파모바일과 피파온라인4에 2021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구성되는 클래스 '22 TOTY(Team Of The Year)'의 선발 투표를 11일부터 실시했다.

 

투표는 1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올해 후보에도 레반도프스키, 엘링 홀란, 모하메드 살라, 토마스 뮐러, 필 포든, 손흥민, 주앙 칸셀루, 안토니오 뤼디거, 에두아르 멘디 등 쟁쟁한 선수 80명이 이름을 올렸다.

 

후보군에서 많은 투표를 받은 공격수 3명과 미드필더 3명, 수비수 4명, 골키퍼 1명으로 베스트 일레븐을 선정하고, 투표 결과를 반영해 수비수와 골키퍼를 제외한 12번째 선수를 공개한다. 12명의 22 TOTY 클래스는 이후 각 게임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