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 시즌제로 진행되는 ‘배틀 코인 서버’ 오픈

2022년 01월 21일 13시 09분 18초

CCR(대표 윤석호, 이하 씨씨알)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SF 소재의 PC온라인 MMORPG ‘RF온라인 오리지널(이하 RF온라인)’의 ‘배틀 코인 서버’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배틀 코인 서버’는 RF온라인에서 8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서버다. 오랫동안 게임을 즐겨온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배틀 코인 서버’는 시즌제 형태로 진행되며,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배틀 코인’ 아이템을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로 지급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시즌별 레이스’와 ‘레이스 미션’ 등을 통해 풍성한 보상과 한정된 명예 아이템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시즌제로 진행되는 ‘배틀 코인 서버’에서 이용자는 시즌마다 최대 레벨 확장 등의 새로운 미션을 받게 되며, 각 시즌 종료 시 다음 시즌 준비를 위한 프리 시즌이 시작된다. 프리 시즌은 신규 이용자와 기존 이용자 간 끊임없는 경쟁을 유도하고, 양쪽 사이의 허들을 낮추기 위해 정규 시즌에 비해 높은 경험치 배율이 적용된다.

 

‘배틀 코인 서버’의 첫 번째 정규 시즌은 2월 24일(목)까지 1개월 동안 진행된다. 시즌 미션으로는 ‘레벨업 레이스’, ‘인챈트 레이스’, ‘광산쟁 레이스’ 등과 함께 미공개 미션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미션 달성 순위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인 ‘배틀코인’을 받아볼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은 시즌 종료 후 게임 아이템 및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지난 20일 저녁 오픈된 ‘배틀 코인 서버’에서는 신규 캐릭터 생성이 평소보다 30% 이상 증가했고, 오픈 직후에는 기존 서버의 2배에 육박하는 최고 동시접속자 수가 발생하며 ‘RF온라인’의 전성기를 보는 듯했다.

 

각 종족의 스타팅 포인트에서는 8년 만의 신서버를 기대하는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으며, ‘배틀 코인 서버’ 오픈 직후 15분가량은 게시글과 홈페이지 트래픽의 급격한 증가로 접속이 불안정하기도 했다.

 

씨씨알 이승목 사업PM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재미와 풍성한 보상을 모두 노릴 수 있는 배틀 코인 서버를 오픈했다”라며, “시즌제 도입을 통해 이용자 간의 간극을 줄여 누구나 끊임없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이후로도 여러분께 즐거움을 드리는 게임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테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RF온라인’은 경품으로 가상화폐를 지급할 수 없을 경우, 보상 가능한 선에서 지급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는 내용도 공지를 통해 발표한 바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