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mo, 5월 20일 Steam 정식 출시

2022년 05월 20일 14시 01분 25초

게임 퍼블리셔 CFK는 오리지널 신작 횡스크롤 액션 게임 『Smilemo』에 대해, 오늘(5월 20일, 금) 스팀을 통해 정식으로 발매한다고 전했다.

 

● 『Smilemo』란?

 

매력적인 도트 그래픽으로 그려낸 본 작품은 각 스테이지 마다 준비된 골을 향해 달리고, 점프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예기치 못한 바이러스로 감염된 컴퓨터 세상에서 감염으로부터 가까스로 살아남은 주인공 「스마일모」가 되어, 여러 저장소에 흩어져 버린 백신 코드를 모아 바이러스를 퇴치해야 하는 모험을 떠나게 된다.

 


 

● 게임의 특징

 

본 작품은 바이러스로 감염된 컴퓨터 안의 세상을 무대로, 플레이어는 스마일모를 조작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달리기, 점프 등 간단한 조작으로 앞을 가로막는 여러 장애물과 적을 돌파해야 하며, 특정 스테이지에서는 공중 대시, 벽타기와 같은 액션을 활용하여 여러 난관에 도전하게 된다.

 

스테이지에는 사람처럼 걸어 다니는 바이러스와 가시나 회전톱 등 다양한 모양의 바이러스로 가득하다. 바이러스에 닿으면 스테이지 골인 지점의 반대 방향으로 바운드 되어 주인공의 이동을 어렵게 하는 점이 본 작품의 가장 큰 특징으로, 플레이어는 특유의 긴장감 속에서 신선한 플레이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스테이지에 교묘하게 배치된 바이러스에 연속으로 닿아 손 쓸 수 없는 상태가 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이동해야 한다.

 

캐릭터가 연속으로 바운드되어 스타트 지점으로 돌아가게 될 수도

 

본 작품은 간단하면서도 심오한, 어렵지만 멈출 수 없는 절묘한 난이도가 특징으로, 게임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를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스테이지 곳곳에 체크 포인트를 지원한다. 실패하더라도 구간마다 존재하는 체크 포인트에서 몇 번이고 다시 도전할 수 있어 스테이지 공략의 부담이 크게 줄어드는 것도 놓칠 수 없는 특징이다.

 

백신 코드를 수집하기 위해 길을 나서는 스마일모의 앞에 갑자기 거대 보스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가 등장하여 주인공을 매섭게 덮쳐오기도 한다. 플레이어는 거대 보스로부터 전속력으로 도망쳐 끝까지 살아남아야 하며, 사소한 조작 실수가 치명타로 이어질 수 있기에 방심은 금물이다.

 

웃는 이모티콘 「스마일모」의 모험을 그린 액션 게임 『Smilemo』는 오늘(5월 20일, 금) 스팀을 통해 정식으로 발매된다. 발매를 기념해 5월 26일(목)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꼭 놓치지 말자.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