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서든어택-메이플스토리' 주목

5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05월 24일 09시 43분 51초

5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한 '서든어택'과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서든어택, 신규 폭파미션 팰리스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 신규 폭파미션 팰리스를 업데이트했다.

 

팰리스는 궁전 폭파 및 엄호를 두고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이다. 궁전 진입로에서 적과 맞서 싸우거나 돌아 들어가는 판단이 요구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전투 요충지인 지하 도서관을 뚫어내면 더욱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2022 1차 무기개편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먼저, 신규 돌격형 SMG CSZ-3를 출시했다. CSZ-3는 가슴 부위를 타격할 경우 빠르게 적의 방어구(AP)를 파괴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다. 기존 무기 밸런스도 조정했다. NA-34의 3점사 연사속도 및 반동 제어를 상향하고, NA-94의 대미지를 높였으며, UAR_v2의 줌 모드 명중률을 증가시켰다. 또 MSR-200의 방패 관통대미지 및 재장전 속도를 상향했으며, Mak-12의 장탄수도 높였다. SIG556의 명중률을 소폭 하향했으며, SG-12의 연사력도 줄였다.

 


 

■ 메이플스토리, 용사들과 함께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 지원 캠페인 진행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재단 및 사랑의달팽이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단편적인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을 넘어 노후화, 고장 등으로 인한 외부 장치 교체, 지속적인 재활 훈련에 필요한 교구 제작 등을 비롯해 장애 아동들이 사회 속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장애 인식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그 시작으로, 이달 19일부터 메이플 용사들과 함께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를 시작,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이벤트 시작 두 시간 만에 아이템이 모두 소진됐다. 게임 내 행복이 쌓였담 모자 아이템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나눔에 참여하게 되며, 모자가 1만 개씩 판매될 때마다 청각장애 어린이 혹은 청소년 한 명에게 외부장치를 교체해 줄 수 있다.

 

후원금은 외부장치 교체를 비롯해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친구들이 재활치료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언어 재활치료 교구 제작, 청각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쓰일 예정이다.

 

넥슨은 이용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6월 1일까지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 리멤버 이벤트를 통해 행복이 쌓였담 모자 아이템을 추가로 오픈하고, 같은 기간 지난 핑크빈의 나눔 프로젝트 참여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하트 쫑긋 머리띠를 선물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