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Cloud,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2022년 06월 21일 17시 47분 58초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행사관리소프트웨어 스타트업 고벤트(govent, 대표 김규태)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고벤트는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xhibition) 산업에서 행사 진행 전반에 필요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전시회, 박람회, 학회 등 연 100개 이상의 행사들에 비접촉식 현장 등록 키오스크, 고객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벤트가 진행하는 모든 행사에 본격적으로 NHN Cloud의 Face Recognition 기술을 적용한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키오스크'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행사에 참여하는 다수 고객의 출입 관리에 편의를 제공하며 NHN Cloud의 AI기술력을 알릴 수 있게 된다. 또한 본 협업을 시작으로 편의성 제고부터 보안 영역의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서비스에 안면인식 기술의 적용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NHN Cloud의 안면인식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자체 개발되었다. 얼굴 감지 및 특성 분석, 비교, 검색 등이 가능하며, NHN 사옥 내 출입 게이트 및 AI감독관 시스템에 적용되어 실용성과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NHN Cloud는 지난 4월 안면인식 서비스를 제공한 AI EXPO KOREA 2022를 통해 고벤트와 인연이 되어 공동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되었다.

 

NHN Cloud AI본부 박근한 본부장은 “NHN Cloud의 AI안면인식 서비스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으며, 고벤트가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에서 공식 출입 시스템으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 넓은 범주의 고객들에게 NHN Cloud의 AI서비스들을 제공하며 ‘일상 속 AI’라는 NHN Cloud의 궁극적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