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2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 개최

2022년 06월 27일 16시 21분 41초

글로벌 진출을 위해 현지 게임산업 관계자의 게임콘텐츠 리뷰를 확인하고, 진출 노하우 및 개선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본 포럼은 글로벌 및 국내 게임 전문가를 통한 ‘콘텐츠 리뷰’를 통해 장단점 파악 및 약점 보완을 통해 글로벌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코로나 19사태 장기화 및 대, 중소기업 간 산업 양극화로 인해 무너진 게임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글로벌 진출시장을 공유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해 글로벌 현지 게임산업 관계자의 리뷰를 진행하여 콘텐츠 장단점 및 개선사항과 글로벌 진출의 노하우를 알아보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진출이 필수화 되고 있는 시점에 맞춰서 글로벌 관계자에게 직접 게임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리뷰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반기/하반기 총 2회 진행될 예정이다.

 

‘2022 게임인사이드 : 세계의 눈으로 게임을보다 - 유럽편’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7월 7일(목) 오후 2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1부/2부로 나눠져서 중소 게임 개발사 및 게임산업 관계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개발사 선정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2 게임더하기’ 지원사업 중 글로벌 및 유럽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 중에서 총 5개 국내 개발사들이 선정됐다. 각 개발사들은 영상으로 게임 리뷰를 만나볼 뿐 아니라, 직접 글로벌 진출을 위해 진행한 질문에 대한 답과 함께 해외 전문가들의 피드백이 담긴 리뷰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게임 리뷰를 진행할 현지 패널들의 열기도 상상 이상으로 뜨거웠다. ▲게임아트 및 디자인부터 시작하여 UI/UX, 게임개발 및 운영, 마켓 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들은 모두 유럽 핀란드 현지 게임산업 관계자들로, 선발된 한국 게임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질문사항에 꼼꼼한 답변과 더불어 가감없는 리뷰와 노하우 제공을 위해 함께했다는 것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의 전언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신흥시장’의 구조가 새로워지고 있는 요즘,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들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이번 행사가 향후 게임개발 및 발전에 있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특히 이번 새로운 시도를 통해,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게임개발사에게 해외진출이 어려운 부분이 아니라, 철저히 준비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도전의 장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처럼 현지 게임산업 관계자의 다양한 게임콘텐츠 리뷰와 글로벌 진출 노하우에 대해 소개할 이번 2022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 ‘2022 게임인사이드 : 세계의 눈으로 게임을보다 -유럽편-‘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신흥시장오픈포럼에 대한 문의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