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스토리-발로란트' 눈길

7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07월 05일 13시 29분 25초

7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와 '발로란트'가 주목됐다.

 


 

■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1차 업데이트로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 실시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이그니션(IGNITION)의 1차 업데이트로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를 선보였다.

 

이번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로 직업별 스킬 이펙트를 개선해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편의성 개선 및 전투 패턴 최신화와 더불어 스킬 성장 경험을 강화한다. 또 기존 스토리에 공개되지 않은 설정을 추가해 기사단과 핵심 인물 간의 서사를 더욱 견고하게 구성한다.

 


 

■ 발로란트, EP5 디멘션 출시

 

라이엇게임즈의 FPS 발로란트가 다섯 번째 에피소드 디멘션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킨과 맵, 배틀패스가 추가되며 크로스오버라는 독특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혼돈의 서막 스킨 시리즈는 “SF를 좋아하는 어둠의 추종자라면 스킨에 어떤 걸 넣을까? 악마를 처치하는 기분은 어떨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스킨이다. 

 

XE 등급에 해당하는 혼돈의 서막 스킨은 레벨에 따라 다른 효과가 부여된다. 혼돈의 서막 스킨을 착용한 양손검은 2레벨부터 대기, 장착, 자세히 보기, 베기에 사용자 설정 시각 효과와 함께 오디오도 추가된다. 총기의 경우 2레벨부터 사용자 설정 총구 섬광 효과와 사격음이 적용되며, 3레벨에서는 대기, 장착, 자세히 보기와 더불어 재장전에 사용자 설정 시각 효과와 오디오가 더해진다. 고유 킬 배너와 마무리는 4레벨에 적용된다.

 

수중도시 펄은 발로란트의 여덟 번째 신규 맵으로, 발로란트 사상 처음으로 게임 내 또 다른 세계 오메가 지구를 배경으로 한다. 펄은 순간이동기와 줄사다리가 없으며 중앙은 작고 측면은 긴 공격로 세 개가 존재하는 만큼, 적극적인 교전이 중요한 맵이 될 전망이다. 또 아이스박스, 브리즈, 프랙처 등 기존 발로란트 맵에 비해 직관적이고 단순한 형태이기에 신규 맵을 어려워하는 플레이어들의 진입 장벽도 낮출 것으로 보인다.

 

배틀패스도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이번 배틀패스에는 반짝이는 스킨 시리즈 시머 클래식과 전술적이고 깔끔한 태스크포스 809 등 플레이어로 하여금 정복감을 나타낼 수 있는 스킨들이 대거 포함됐다. 또 타격대 출동 플레이어 카드와 하체 운동 필수 스프레이, 고양이 전술 총기 장식 등 다양한 장식 요소도 추가된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