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난이도의 IP작, '엉덩이 탐정 뿡뿡! 내가 바로 미래의 명탐정!'

엉덩이 탐정을 좋아한다면 해볼만한 타이틀
2022년 07월 29일 15시 00분 55초

대원미디어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 '엉덩이 탐정 뿡뿡! 내가 바로 미래의 명탐정!' 한국어 버전을 지난 6월 30일 정식 발매했다.

 

엉덩이 탐정 뿡뿡! 내가 바로 미래의 명탐정!은 외모는 엉덩이지만 추리는 엑설런트한 명탐정 엉덩이 탐정의 조수가 되어 증거를 모으고 탐문 수사를 진행하며 범인을 잡거나, 사건의 수수께끼를 파헤쳐 나가는 수수께끼 어드벤처 게임이다. 본 게임은 엉덩이 탐정을 비롯해 브라운, 괴도 유, 말티즈 서장 등 엉덩이 탐정 TV 애니메이션으로 친숙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것은 물론, TV 애니메이션으로 친숙한 호화 성우진이 직접 음성 수록에 참여하는 등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음성까지 한글화됐다.

 

엉덩이 탐정 뿡뿡! 내가 바로 미래의 명탐정!은 희망소비자가격 59,8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 엉덩이 탐정의 조수

 

TV 애니메이션 엉덩이 탐정의 IP를 활용한 이 타이틀 엉덩이 탐정 뿡뿡! 내가 바로 미래의 명탐정!은 플레이어가 엉덩이 탐정의 조수가 되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실마리를 쌓아가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머나먼 시골에서 엉덩이 탐정을 찾아와 그의 조수가 되고, 기존의 조수인 브라운과 함께 엉덩이 탐정의 사건을 해결하게 된다.

 

엉덩이 탐정의 지시를 받아 플레이어는 마을의 주민들을 탐문하고 증거 사진들을 모아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증거들을 쌓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곳곳에 숨겨진 엉덩이 스티커를 찾아낸다거나 미로 통과하기 등의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어 이 모든 것들이 엉덩이 탐정의 평가를 받아 최후의 순간에 엉덩이 탐정이 사용하는 필살 방귀의 효과에 적용된다. 엉덩이 탐정의 전매특허 장면이랄 수 있을만한 엉덩이 탐정 필살기가 발휘되는 장면은 상당히 코믹스럽게 잘 표현되어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찍은 사진들은 수첩에 일정량을 저장할 수 있어 엉덩이 탐정 뿡뿡! 내가 바로 미래의 명탐정!을 플레이하며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되어 있다.

 


 


 

 

 

■ 적절한 난이도 조절

 

엉덩이 탐정 뿡뿡! 내가 바로 미래의 명탐정!은 엉덩이 탐정 IP를 활용한 아동용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딱 적절하게 조절된 난이도의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각 장의 탐문 수사, 사진 촬영 도중에 듣게 된 사실을 기억하고 있다가 엉덩이 탐정과의 정답 맞추기 자문을 진행하면서 대답할 수 있어야 하고,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은 미로를 돌파하면서 해결해야 하는 구간도 존재하며 증거를 정리하는 부분에서도 플레이어의 기억력을 체크하는 등 난이도는 무난하다.

 

TV 애니메이션 엉덩이 탐정을 좋아하는 아동 게이머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만한 신작으로, 볼륨이 그렇게 크지는 않은 편이나 캐릭터 그래픽이 매끄럽게 구현되었고 각 스테이지 필살 방귀 100% 도전 및 사진 촬영 등 가지고 놀기에 좋은 컨텐츠를 담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