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서든어택-배틀그라운드' 인기몰이

9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09월 13일 17시 17분 56초

9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서든어택'과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 서든어택, 2022 시즌4: FEARLESS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 2022 시즌4: FEARLESS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은 12월 1일까지 진행된다. 서든패스 활성화 시 시즌 전용 캐릭터 벨라를 제공하며 각종 미션을 수행해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신규 돌격소총 ANR FearLess를 지급한다. 열화상 전술전자장비를 탑재한 ANR FearLess는 식별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적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시즌부터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서든패스가 대폭 개편된다. 먼저, 시즌4 추가 캐릭터, 무기, 아이템 등 원하는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패스샵이 추가됐다. 보상은 서든패스 레벨을 높여 획득할 수 있는 PP(Pass Point)를 활용해 교환할 수 있다. 또 서든패스 60레벨을 달성하면 구매할 수 있는 리부트패스를 도입했다. 리부트패스 구입 시 패스 레벨이 초기화되며, 1레벨부터 60레벨까지의 리부트패스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부트패스 60레벨을 달성한다면 시즌 중 언제라도 리부트패스 반복 구매가 가능하다.

넥슨은 전장 리플레이 시스템도 시범 지원한다. 리플레이는 공식 홈페이지 병영수첩 기록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랭크전 폭파미션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되며, 매치 종료 5분 경과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전장 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아군과 적 팀의 이동 경로, 적 처지 시점의 공격 궤적, 투척 무기 사용 내역 등 전반적인 전투 기록을 제공하며, 이 외 배속 조절 기능도 지원한다.



■ 배틀그라운드, 데스턴 맵 서비스 개선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19.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데스턴 맵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차량과 기능이 추가됐다. 신규 차량 푸드 트럭은 친근한 외관과 달리 3,000 HP의 높은 체력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최대 4명까지 탑승 가능해 다양한 전략에 활용할 수 있으며, 경적 사용 시 전용 선율이 재생돼 또 다른 사운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현실적인 시간 감각과 분위기 연출을 위한 날씨 변화 기능도 적용됐다. 새벽, 아침, 오후, 일몰을 비롯한 시간대부터 맑은 날씨, 폭풍우 등 다양한 날씨가 매치마다 무작위로 설정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엄폐물, 등강기, 셀 타워 등이 데스턴 일부 지역에 추가됐다.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무기 및 부착물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중량형 개머리판도 출시한다. 중량형 개머리판은 총기 반동을 직접적으로 제어해주는 동시에 조준 속도를 낮추는 밸런스를 갖추고 있어, 빠른 속도의 전투보다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이용자에게 적합하다. 돌격소총(AR)인 M416, ACE32, M16A4, Mk47 뮤턴트를 비롯해 기관단총(SMG) 벡터, MP5K와 경기관총(LMG) M249 등 일부 총기에 부착할 수 있으며, 모든 맵에서 월드 스폰된다.

게임 내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어 더욱 사실적인 표현과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 몰입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모든 무기 작동 모션은 전술적으로 보다 정교하게 개선되었으며, 이용자 움직임에 시작 및 정지 모션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태이고 일부 지역 내 능선 및 이동 경로 추가, AI 훈련 매치 내 피격 표시 추가, 별도 보조 상호작용 키 도입, 차량 스킨 시스템 개편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업기, 드론, 낙하산 사용 등 게임 플레이 관련 버그, 전반적인 태이고 맵 관련 버그,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