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2022년 제11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

2022년 10월 07일 13시 20분 39초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오는 10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 11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레고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이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기부 행사다. 올해는 “교육기부는 즐거움이다 - 꿈에도 색이 있을까?”를 주제로 내 꿈의 색 찾기 등 색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을 비롯해 교육기부 주제관과 인물사진전 등이 마련된다.

 

레고코리아는 이번 박람회가 열리는 아라아트센터 지하2층에 레고 브릭의 교육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아동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이자 레고그룹의 근간이 되는 ‘놀이를 통한 배움(Learning Through Play)’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레고 브릭 월 꾸미기’, ‘나만의 레고 디오라마 만들기’ 등 창의력과 상상력,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레고그룹의 연례 기부 캠페인 ‘빌드 투 기브(Build To Give)’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현장에서 만든 레고 창작품의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공유하면 게시물 한 건당 레고 제품 한 세트가 올 연말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나아가 레고코리아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3년간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이번 박람회 이후에도 ‘놀이를 통한 배움’ 관련 정보 교류, 레고재단(The LEGO Foundation)이 보유한 교육 콘텐츠 기부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마이클 에베센 레고코리아 대표는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파할 수 있는 교육기부 행사에 동참하게 돼 뜻깊다”며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꿈을 키우고 내일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