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살 된 '엘소드', 오프라인 행사서 업데이트와 선물 공개

쿠폰은 엘소드15주년축하해
2022년 12월 03일 18시 49분 19초

넥슨은 3일 '엘소드'의 오프라인 유저 행사 마그멜리아에서 열리는 엘소드 15주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마그멜리아에서 열리는 엘소드 15주년 페스티벌은 티켓이 판매 시작부터 30초 만에 매진되는 등 행사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이용자들은 먼저 현실 속에 구현된 마그멜리아에서 미니게임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참가 정도에 따라 일정량의 넥슨 캐시를 선물로 받을 수 있었다. 이동신 디렉터를 비롯한 엘소드 개발진이 개발 비하인드를 전하면서 겨울 업데이트 내역 및 보상을 안내하는 소통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동신 디렉터는 도중 이용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1부의 참여형 행사가 끝나고 이어진 2부에서는 엘소드의 개발진이 지난 여름 레이드 지역으로 업데이트된 심연 지역의 컨셉과 현재 업데이트 진행 중인 다양한 캐릭터들의 4라인 컨셉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엘소드팀의 아트 윤명상 개발자가 심연 지역의 스토리와 배경, 썸네일, 몬스터 컨셉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지역을 구성하는 네 개의 핵심 키워드인 추종자와 원시 생태계, 군락지, 제단 등과 함께 엘 수색대가 레이드 보스 심연의 백작 란을 상대하게 된 배경을 이 자리에서 알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심연 지역 전체 컨셉 썸네일을 공개하거나 컨셉아트 초안이 최종 디자인으로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이외에도 각 던전의 보스 몬스터 설정과 디자인 의도가 소개됐다.

 

엘소드팀 2D 캐릭터 파트 강동훈 리더는 캐릭터 4라인의 초반 컨셉에 대해 개발 비하인드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라인이라는 컨셉을 설명하며 디자인 과정에서 각 라인 핵심 컨셉이 겹치지 않고 캐릭터가 가진 고유한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구별되는 개성의 부여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4라인 컨셉 작업에서 고려했던 요소들 중 기존 라인들과 차별화된 컨셉과 매력, 캐릭터가 나아갈 정점의 방향성 표현 등을 들면서 디자인 철학을 밝혔다. 예시로는 이브 4라인을 꺼냈다. 기존 라인 키워드를 정리, 이를 바탕으로 4라인 키워드를 설장하고 알맞은 메인 컨셉 문장과 각 캐릭터의 성격, 복장 디자인, 스킬 이펙트를 디자인하는 과정 등이 소개됐다.

 


이동신 디렉터

 

15주년을 맞이한 엘소드의 캐릭터들이 직접 등장하는 장시간의 축하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축하영상은 무려 30분 가량의 분량으로 채워진 영상이며 엘소드, 라비, 노아 등 다양한 게임 내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생일 케이크에 초를 붙이고 15주년 기념 롤링 페이퍼를 쓰며 이야기를 나눈다. 서브컬쳐 팬이라면 익숙할 수 있는 일종의 드라마CD 같은 느낌의 구성이었다.

 

기나긴 축하영상 이후엔 다시 이동신 디렉터가 등장해 2022년 겨울 업데이트 내용과 이벤트들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오는 8일은 엘리시스 4라인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2023년 3월 2일은 노아 4라인이 추가된다. 또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오는 22일 업데이트될 다양한 개선 사항들도 존재한다. 심연 레이드 플레이 시 물리/마법 타입 구분 없이 2던전과 3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며 프뤼나움 레이드 무기 획득 게이지 획득량을 조정해 프뤼나움 무기 획득 난이도를 낮출 예정이다. 테네브로스 방어구 옵션 추출은 기존 50%에서 100% 설정 가능하도록 변경되고 기존 던전 입장권 2개가 필요했던 모든 던전들의 필요 수량을 1개로 축소해 입장권 부담을 완화했다. 하편 기본전직 프로모션 아바타가 EP샵에 추가된다.

 

 

 

많은 요청이 있었던 서버 통합에 대한 소식도 있었다. 일단 크게 비율 차이가 나던 서버들을 내년 상반기에 통합시킬 예정으로 상세한 안내는 추가로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최상위 스펙을 보유한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 레이드 도전모드도 마련될 계획이다. 도전모드는 6인 기준의 기존 수색대 형태가 아닌 4인 또는 8인이 입장하는 공격대 파티로 진행되며 기존 레이드 보스의 신규 패턴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당장 오는 22일부터 바니미르 레이드 도전모드를 시작으로 순차적인 추가가 될 것.

 

15주년 특별 접속 이벤트로 많은 이용자들의 요청이 있었던 3차 전직 프로모션 아바타 풀세트를 선물하고, 쿠폰 번호 '엘소드15주년축하해'를 입력하면 마법의 옷장 티켓을 지급한다. 특히 쿠폰 번호의 경우 생방송으로 진행되던 당시부터 바로 입력해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

 

끝으로 이동신 디렉터는 오늘 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하며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만족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리를 마무리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