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M-오딘' 신규 업뎃으로 상승세

게임샷 선정, 12월 2주 애플-구글 Top10
2022년 12월 09일 00시 14분 37초

게임샷이 선정한 12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리니지2M'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주목됐다.

 


■ 리니지2M,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은 리니지2M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신서버 파푸리온, 신규 클래스 매직캐논, 신규 마스터 던전 천공의 섬 군도, 인나드릴 신규 지역 3종, 심연의 귀환자 오르피아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TJ’s 스페셜 쿠폰 7종도 받을 수 있다.

 

신규 클래스 매직캐논은 리니지2M에 등장하는 첫 번째 원거리 공격 오리지널 클래스다. 버프(Buff, 강화효과)와 디버프(Debuff, 약화효과) 스킬을 자유롭게 다루며, 적을 혼란 상태로 만드는 원거리 마법사 콘셉트다.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잠재우는 슬립, 대상의 원거리/마법 회피 및 면역 능력을 높이는 배리어 샷, 소환물로 전방에 강력한 에너지를 발사하는 메타 바이퍼, 포탄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범위 내 대상의 스킬 쿨타임을 조정하는 크로노 서클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오딘, MMORPG의 꽃 공성전 전격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에 MMORPG의 꽃이라 불리는 공성전을 전격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공성전은 3개의 성을 공격하거나 지켜내는 대형 전투 콘텐츠이며, 성벽 오르기, 활강, 수성병기 등과 같은 오딘만의 박진감 넘치는 게임플레이 요소들을 탑재했다. 이용자들은 승리를 가져오기 위해 사전에 길드원간의 치밀한 전략과 준비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빛나는 명예와 강력한 권력을 쟁취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각 클래스별로 선봉 대장, 넘치는 기운, 노련한 전투 등 총 10개의 희귀 등급 패시브 스킬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던전 콘텐츠인 그림자 성채 또는 제작을 통해 신규 패시브 스킬북들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각 클래스의 특성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어쌔신의 약점 찌르기, 세인트의 부활, 디펜더의 수호의 사슬 등을 포함한 다수 스킬이 상향되어 각 클래스의 특징을 더 뚜렷하게 느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2차 클래스 변경도 오픈한다. 이용자는 클래스 변경 기간 중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를 다른 클래스로 변경 가능하다. 단, 실드 메이든 외 다른 클래스를 실드 메이든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