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G 신년 기념 패스, '제작소 패스:2023 설맞이 대축제'

제작소 위주의 보상
2023년 01월 27일 19시 57분 59초

크래프톤의 배틀로얄 히트작 'PUBG 배틀그라운드'가 지난 18일 PC 플랫폼에 신규 제작소 패스를 출시했다.

 

'제작소 패스:2023 설맞이 대축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2023년 새해 및 설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된 제작소 패스다. 기존 서바이버 패스와 같은 시스템으로 보상 시스템이 잡혀있지만 그 구성물은 제작소에서 활용하는 것들 위주로 채워졌다. 주작과 청룡 등 사방신을 모티브로 한 성장형 무기들이 다수 출시되어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달성하고 제작소 패스의 레벨을 올려 여기에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획득하는 것이 주된 용도라고 볼 수 있다. 이전에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됐던 제작소 패스 맥라렌을 생각하면 될 텐데, 이번 제작소 패스의 경우도 일정량의 전용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제작소 패스:2023 설맞이 대축제는 1월 18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지속된다.

 

 

 

■ 제작소 컨텐츠용 패스

 

지난 18일부터 도입된 제작소 패스:2023 설맞이 대축제는 지난 제작소 패스가 그랬던 것처럼 플레이어가 게임 내 제작소 컨텐츠를 보다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 보상이 조정된 패스형 상품이다. 기존의 서바이버 패스와 마찬가지로 데일리, 위클리 등의 미션을 수행한 결과로 경험치를 얻어 이를 기반으로 패스의 레벨을 올리면 해당 레벨의 패스 보상을 습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판매 상품 역시 기존과 동일한 2종류지만 이번에는 오는 3월 7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2023 설맞이 대축제 토큰이 각 상품에 포함되어 있다.

 

다른 패스와 동일하게 50레벨까지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고 이후 5레벨 간격으로 보너스 보상을 습득해 모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이다. 대신 스킨, 의상, 얼굴 및 메이크업 등 다양한 외형적 보상들이 포함되던 서바이버 패스와 달리 이번 제작소 패스는 2023 설맞이 대축제 토큰, 피닉스 밀수품 티켓, 상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부 총기 치장품이나 총기 스킨, 가방 스킨과 댄스, 블랙 톨토이즈 의상 세트가 있지만 주된 구성품은 제작소 재화와 밀수품 재화라고 볼 수 있다.

 

제작소 패스:2023 설맞이 대축제 토큰 팩은 신규 제작소 패스와 2023 설맞이 대축제 토큰 팩 100개를 포함하고 있으며 990 G-Coin으로 구매할 수 있고, 제작소 패스:2023 설맞이 대축제 어드밴스드 팩을 통해서는 제작소 패스, 2023 설맞이 대축제 토큰 팩 100개, 30레벨 쿠폰, 상자를 열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2023 설맞이 대축제 상자 5개로 구성되며 3,500 G-Coin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제작소 패스 구매 및 사용 직후 적용되지 않는 상태라면 재접속을 해보면 된다.

 


시즌 미션과 업적도 제작소 관련 보상들로 채워졌다.

 

■ 사방신 모티브의 스킨들

 

서바이버 패스 상품이었다면 패스 보상으로 이 스킨들이 편입되었겠지만, 이번 패스는 제작소 패스이기 때문에 주요 스킨들도 제작소와 밀수품으로 넘어갔다. 성장형 장비 스킨인 아주르 드래곤, 블랙 톨토이즈를 제작소의 특별 제작 탭에서 토큰 지불로 구매할 수 있다. 이름에서 보여주는대로 각각 청룡과 현무를 모티브로 한 총기 스킨인데, 아주르 드래곤은 초기부터 용 조형이 총기를 두르고 있는 반면 블랙 톨토이즈는 현무를 그대로 형상화하는 것이 아니라 다소 미래적인 감각의 디자은으로 갑각을 표현한 검은색 위주의 스킨이다.

 

제작소의 특별 제작에서 각 파츠가 갖춰진 의상인 아주르 드래곤 번들과 피닉스 번들도 토큰을 사용해 제작할 수 있다. 아주르 드래곤 번들은 바지와 상의, 신발, 헬멧, 가방, 총기 스킨 및 치장과 형광봉 댄스로 구성되어 있고 피닉스 번들은 흰 겉옷과 붉은색 민소매 상의, 검은 핫팬츠 밑 스타킹 파츠, 헬멧, 총기 스킨 및 치장, 댄스로 이루어져 있다. 두 번들의 가격은 각각 1,000 토큰으로 구성품의 수는 같지만 피닉스 번들엔 가방 스킨이 없는 등의 사소한 차이가 있다.

 

은신처의 밀수품을 통해서 또 다른 사방신 모티브의 장비를 습득할 수 있다. 밀수품 티켓을 사용해 성장형 스킨인 피닉스 총기 스킨과 화이트 타이거 프라이팬 등을 습득할 수 있고, 이를 성장시켜 보다 화려한 효과나 닉네임 연출 등을 해금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