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어내고 개선하다, '서머너즈 워' RELOADED 업데이트 쇼케이스

오랜 친구와 같은 게임 되도록 노력하겠다
2023년 06월 24일 17시 03분 44초

컴투스는 24일 오후 2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RELOADED 업데이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IVEX 스튜디오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RELOADED 쇼케이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9개 언어로 생중계되어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RELOADED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될 신규 컨텐츠나 시스템, 향후 서비스 방향 등을 최초로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시에 진행된 쇼케이스 발표 전후로 현장 이벤트들도 열려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컴투스 이주환 대표는 과거 서머너즈 워가 걸어온 행적을 담은 쇼케이스 오프닝 영상을 두고 세월의 흐름을 실감했다는 감상을 하는 한편 게임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본질은 출시 시점이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RELOADED 업데이트를 준비하면서 예전에 가졌던 초심이나 서머너즈 워가 추구하는 재미의 본질을 잃지 않으며 지금 시점에서 조금은 낡은 부분들을 과감하게 재정비해 게임에서 가치있고 재미있는 부분에 플레이 비중을 높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지금까지 많은 사랑과 지지가 있었기에 서머너즈 워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는 소회와 함께 "앞으로도 더 열심히 업데이트와 운영을 하며 좋은 게임을 만들어나가 오랜 친구와 같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개회사를 마무리했다.

 


컴투스 이주환 대표

 

업데이트 컨텐츠에 대한 소개는 김태형 PD가 맡았다.

 

업데이트는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6월 30일 1차 업데이트에서는 이계의 틈과 카이로스 던전 파밍 컨텐츠, 그리고 게임 전반 시스템이 개편된다.

 

이계의 틈은 이계 던전에서 마력 깃든 보석, 이계 레이드에서 연마석을 획득 가능하도록 각 보상을 단일화해 효율을 강화했다. 카이로스 던전의 경우 신규 카이로스 던전인 정령의 던전이 추가되며 기존 이계의 던전 보상인 5종 룬 제공 및 사이드 뷰 형태의 전투 등 신선한 연출과 공략의 재미를 노린 신규 컨텐츠다. 여기에 봉인의 룬 신규 룬 2종이 추가되고 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신규 카이로스 던전 스테이지 심연의 층 추가도 준비되어 있다. 덱 구성의 묘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심연의 층 스테이지는 기존 보스가 강력한 진화한 심연의 고대 거인과 심연의 고대 용 보스가 등장하며 6개월 시즌제 진행으로 플레이어의 플레이 부담을 완화하는 한편 재미를 강화하는 효과를 노린다. 신규 룬 세트인 무형의 룬이 추가되고 보상으로 제공되기도 한다.

 

시스템 측면에서는 먼저 룬 시스템이 개편된다. 강화 실패 확률을 제거하고 태생 등급 표기를 개편해 효율성과 직관성을 제고한다. 또, 6성 전설 등급 룬 획득 수단을 확대한다. 아티팩트 시스템도 개편되어 15강화 최종형 제공 및 활용도 낮은 부옵션이 제거되거나 통합된다. 이를 통해 사용성과 직관성을 제고하며 변환 시 필요한 재료 요구량도 감소시켜 플레이어가 느끼는 부담감을 완화한다. 몬스터 육성과 진화 시스템도 개편의 바람을 맞이했다. 진화 시 MAX 레벨 달성 조건을 제거하는 것으로 자유롭고 편리한 진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현 등급 무관 어떤 몬스터도 진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해 보유한 몬스터 풀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도 시야에 넣었다.

 


 

 

 

 

 

전투 시스템도 변화가 가해진다. 공격 게이지 100 상태로 턴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고 공격 게이지 흡수 로직을 변경해 전투의 일관성을 제고한다. 여기에 절망룬 발동 조건을 단일화하고 강타 효과 제거, 치명타 연출 시 몬스터 간 거리 계산 및 피격 처리 순서 변동 이슈 정리 등으로 플레이 편의성을 안배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강화/진화 UI 개선 등 다양한 변화들이 쇼케이스를 통해 예고되었다.

 

김태형 PD는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가장 큰 화두는 '무엇을 더할까'가 아닌 '무엇을 덜어낼까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1차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이 가진 본연의 재미를 전할 수 있도록 많이 준비했으니 업데이트를 즐겨주셨으면 한다"며 업데이트 컨텐츠 발표를 마무리했다.

 


김태형 PD

 

한편 서머너즈 워 RELOADED 2차 업데이트에서는 차원홀 개편이나 몬스터 리빙 아머·프랑켄 신규 2차 각성이 추가된다. 해당 업데이트는 8월 말​ 진행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