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끝장전, 디플러스 기아의 롤드컵 첫승은 가능할까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3라운드 경기 분석
2023년 10월 23일 13시 33분 20초

22일 진행된 1승 1패 그룹의 3라운드 경기에서 T1과 kt롤스터가 승리하며 2승 1패 그룹에 합류했다. 두 팀은 이후 진행될 4라운드에서 승리할 경우 8강에 진출하게 된다. 

 


우려를 종식하듯 T1은 완벽하게 C9을 제압했다

 

NRG는 북미 1시드의 자존심을 지키며 MAD에게 승리했고, BLG 역시 FNC전을 가볍게 승리하며 2승 1패가 됐다. 

 

금일은 2패 그룹 4팀의 3라운드 경기가 진행된다. 금일 경기에서 패한 두 팀은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탈락한다. 충격적인 것은 디플러스 기아가 바로 2패 그룹에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다만 LCK 및 LPL 팀들 중 유일한 2패 팀인 만큼 상대하는 팀들의 전력이 그리 높지는 않다. 그만큼 3패 탈락 가능성도 낮다.

 

금일 경기 역시 오후 4시부터 시작되며, 패배시 탈락하게 되는 매치인 만큼 3전 2선승제로 경기가 진행된다.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2경기가 디플러스 기아의 경기이고, 이 경기 후에 4라운드 대진 추첨이 진행되는 만큼 디플러스 기아 경기 및 대진 추첨은 꼭 시청할 필요가 있다.

 


 

- 1경기 : TL VS GAM

 

TL은 1라운드에서 T1을 만나 좋은 경기를 펼쳤지만 아쉽게 패했다. 하지만 NRG와의 경기에서는 이러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고, 결국 2패 그룹에 합류하게 됐다. 

 

GAM은 ‘플레이 인 스테이지’의 초반 부진을 벗어나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하지만 본선에서 가장 약한 전력의 팀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고, 젠지와 FNC에게 패하며 2패를 떠안게 됐다. 

 

전반적인 전력은 TL이 앞선다. 이번 롤드컵에서 보여준 경기력도 그러하고, 리그 간 차이도 적지 않은 편이다. 

 


TL에는 작년 롤드컵 우승자 표식은 물론이고 LCK 출신 서밋과 코어장전이 있는 팀이다

 

무엇보다 GAM은 운영 능력과 라인전에 상당히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지난 FNC와의 경기에서도 초반 많은 킬을 따내며 승기를 가져갔지만 그럼에도 골드 차이를 벌리지 못했으며, 심지어 중반 이후에는 갈수록 FNC에게 밀리는 모습까지 보였다. 

 

물론 두 팀 모두 전력이 충분하지 않기에 2패 그룹으로 떨어진 상태이고 누구도 두 팀의 8강 진출을 예상하지 않는, 본선에서의 하위권 팀인 것은 맞다. 하지만 GAM의 단점이 워낙 명확한 만큼 GAM이 경기에서 승리하는 상황은 나오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TL의 승리 가능성이 높지만 2대 0 승리는 쉽지 않아 보인다. GAM이 교전을 통해 우위를 가져가는 경기가 나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풀 세트 접전 끝에 TL이 승리를 가져가는 그림이 유력하며, 항상 언급하지만 자신들과 비슷한 전력의 팀간 경기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교전이 일어나지 않는 GAM의 특성 상 화끈한 경기보다는 많은 킬이 나오지 않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크다. 

 

- 2경기 : 디플러스 기아 VS BDS

 

디플러스 기아의 전력은 현재 그리 좋지 않다. G2에게 패했고 kt롤스터에게도 격차가 느껴질 정도의 패배를 당했다. 대진 운이 나쁘다고 하기에는 1라운드에서 하위권 전력의 1시드 팀을 만나는 행운이 있기도 했다. 

 

전반적으로 쇼메이커를 제외한 다른 선수들의 폼이 좋지 않아 보인다. 현재 2패를 당한 만큼이나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해서 3패로 탈락할 상황은 아니다. 2패 그룹 중 그나마 최고의 전력을 갖춘 팀이 디플러스 기아이고, 상대 역시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상당히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BDS가 상대이기 때문이다. 

 

물론 2패까지 온 상황에서 어느 팀이든 확실히 승리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BDS에게 패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

 

특히나 단판 승부가 아닌 다전제 경기이기 때문에 더더욱 승리 가능성이 높다. 두 팀 모두 폼이 나쁜 상태인 것은 맞지만 두 팀 간의 기본적인 전력 차이가 상당한 편이다. 

 

디플러스 기아의 2대 0 승리를 예상하며, 매 세트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 줄 것으로 생각된다. 만약 한 세트라도 BDS에게 패배한다면 사실 상 디플러스 기아는 8강 진출이 쉽지 않은 전력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