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세븐나이츠 키우기-나이트 크로우' 주목

게임샷 선정, 11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23년 11월 23일 23시 10분 41초

게임샷이 선정한 11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서비스 200일을 맞이한 '나이트 크로우'가 주목됐다.

 


 

■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레전드 캐릭터 관우-조운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3종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관우는 방어형 영웅으로 아군에게 기절, 넉백 면역을 부여하며 전투불능 시 1회에 한해 불사 버프를 획득하는 패시브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치명타 공격 성공 시 자신이 받는 피해를 3회 무효화하는 보호막을 활용한 강력한 생존 능력이 특징이다.

 

조운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최종 공격력과 최종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는 버프를 활용해 자신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또 치명타 공격 시 피격된 적을 경직시켜 공격과 방어의 동시 수행이 가능하다.

 

소교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상승시키며, 일반 공격과 치명타 공격에 이로운 효과 제거 능력을 부여하는 패시브스킬을 지니고 있다. 치명타 공격은 대상의 주변 범위를 수차례 공격하고 피격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명예의 전당 시스템이 추가됐다. 서버별 선착순으로 최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3명의 이용자는 명예의 전당에 기록되며, 전용 프로필 테두리를 사용할 수 있다. 명예의 전당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최고 스테이지 확장 시 초기화된다.

 

이 밖에도 10영지 은둔자의 숲, 무한의 탑 600층까지 확장, 관우, 조운, 소교의 신규 코스튬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나이트 크로우, 서비스 200일 성과 공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서비스 200일 성과를 공개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제작한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품질 게임이다. 지난 4월 27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11월 12일 200일을 맞았다. 출시 후 수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몰입도 높은 세계관과 탄탄한 콘텐츠 등으로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위메이드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했다.

 

서비스 시작 후 약 7개월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금액은 2,000억 원, 누적 가입자 수는 300만 명을 돌파했다. 일일방문자 수도 약 20만 명 수준으로, 견고한 트래픽이 유지되고 있다. 위메이드와 매드엔진은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장기 흥행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공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한다. 2024년 1분기, 고도화된 블록체인 경제와 옴니체인을 접목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위믹스3.0(WEMIX3.0) 기반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선보인다. 조만간 사전 예약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