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던전앤파이터-배틀그라운드' 상승세

12월 1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3년 12월 01일 02시 22분 28초

12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신규 마케팅을 진행한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 2023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의 연중 최대 축제 던파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던파 페스티벌은 업데이트 발표 집중도를 높이고, 이용자 취향에 따라 행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1부 온라인 쇼케이스와 2부 오프라인 행사로 나눠 2주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18일 진행된 1부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25일에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5천여 명의 이용자를 맞았다.

 

특히 2부는 던파에서 4년 만에 개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이용자와 개발진이 교류하고 즐기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올해 슬로건인 던파 페스티벌 is back에 걸맞게 무대 행사, 전시, 체험 이벤트, 굿즈샵 등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여 호응을 받았다.

 

행사장 중앙은 던파 세계관의 확장을 알린 4번째 대륙 선계의 청연 광장으로 꾸며졌으며, 스피리티아 콘셉트의 무대에서는 시간대별로 던파 개발진으로부터 직접 개발 비하인드를 듣는 특별 강연 DDC(DNF Developers Conference)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현장에는 선계의 모험을 전시로 구현한 스토리 회랑 : 선계(仙界) 공간이 마련됐으며, 8비트 디자인의 귀여운 던파 캐릭터들과 즐기는 파핑파핑 어드벤처, 파핑파핑 키오스크 등 각종 체험 이벤트도 진행됐다. 또 던파 페스티벌 기념 특별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공식 굿즈샵과 2차 창작물 마켓인 플레이마켓 시즌5에도 이용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축제의 마지막은 던파 콘서트가 장식했다. 지난 6월 게임사 최초로 네오플에서 창단한 발달장애인 첼로 연주단 앙상블 힐의 따뜻한 선율을 시작으로, 밴드 하모니, 던파 밴드의 경쾌한 사운드가 이용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올해 던파 페스티벌의 막을 내렸다.

 


 

■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스타 이정재·오언조와 론도 마케팅 캠페인 진행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스타 이정재, 오언조(Daniel Wu)와 함께 신규 맵 론도(RONDO)의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 중인 배우 이정재, 오언조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열 번째 맵 론도의 스토리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론도는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맵으로 오는 12월 6일 27.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 출시에 앞서 이정재·오언조의 프로모션 티저 콘텐츠를 연이어 공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선보인 티저 이미지에는 팀 알파(Team Alpha)와 팀 베타(Team Beta)의 실루엣을 담아 그들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지난 18일 공개한 론도에 찾아온 그들의 정체 티저 영상에서는 각각 알파(Alpha), 베타(Beta) 역할로 변신한 오언조와 이정재가 등장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외에도 크래프톤은 티저 콘텐츠와 메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인게임에서 아웃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