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T거래, 캐나다 토큰증권 플랫폼 기업 핀헤이븐과 업무 협약 체결

2024년 01월 24일 16시 20분 04초

한국ST거래(대표이사 조원동, 정상준)는 캐나다 핀테크기업 핀헤이븐과 토큰증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핀헤이븐은 지난 2017년 출범해 캐나다 정부의 승인을 받아 토큰증권에 대한 발행과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이다. 2020년 캐나다 금융당국으로부터 블록체인 기반의 증권거래소 허가를 받아 2021년 ‘핀헤이븐 프라이빗 마켓(Finhaven Private Markets)’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핀헤이븐은 세계 최초이자 캐나다 최초의 토큰증권 플랫폼을 구축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에셋 얼라이언스 그룹 멤버들의 해외시장 증권형 토큰 발행 및 유통지원 △해외사업자의 한국시장내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지원 △토큰증권과 증권형 토큰의 상호 원활한 유통을 위한 플랫폼 융합 기술협력 △기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 네트워크 교류 등에 대해 협력한다.

 

한국ST거래는 국내 규정과 법률을 기반으로 투자자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토큰증권 거래 중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아직 국내에서는 토큰증권이 법제화가 되지 않아 토큰증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핀헤이븐과 같은 해외 라이선스를 취득한 토큰증권 플랫폼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유망한 기초자산 보유자들의 해외 토큰증권 발행과 유통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토큰증권이 법제화가 되고 라이선스를 취득하면 해외 발행사들에 대한 국내 유통을 지원해 국내 투자자들이 유망한 글로벌 상품에 대한 투자가 가능해지도록 할 전망이다.

 

한국ST거래 조원동 대표는 “핀헤이븐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토큰증권 생태계가 확장되고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투자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양한 상품에 대해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