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0 인천 게임 포럼 온라인으로 진행

2020년 09월 29일 17시 29분 30초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가 주관하는 '2020 인천 게임 포럼'이 오는 8일 15시부터 비대면 유튜브 라이브 방식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게임 포럼 행사는 '올댓게임즈(All that Games), GG않는 열정'을 주제로 게임콘텐츠 강국으로 향하는 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사회적 변화에 따른 게임 문화의 변화까지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나아가 인천 시민들이 직접 인천에서 게임으로 삶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시간 또한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의 첫 세션으로는 '게임의 미래를 바꾼다'를 주제로 게임과 e스포츠의 현황을 점검하고 발전방안 논의와 코로나19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과 게임문화의 변화에 대해 한국 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과 브리온컴퍼니 임우택 대표이사가 연사로써 다양한 스토리를 공유한다.두 번째 세션은 '당신의 게임을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을 주제로 게임의 성공요소와 VR/AR게임의 기회 등에 대해서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회장과 인천소재 게임개발사인 GPM 박성준 대표이사가 참석해 디지털 뉴딜 시대 게임콘텐츠 개발사의 주요 성공과 실패사례를 살펴보고 개발사를 위한 산업생태계 조성 및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온라인 참여토론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과 내 인생 최고의 순간', '시민이 만드는 게임문화 아이디어' 등 게임을 통해 재밌고 감동적인 사연을 공유하며 인생에서 게임이란 무엇인지, 인천의 e스포츠 대회, 보드게임 문화 등 지역적 특성과 더불어 시민들의 게임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 무대로 가수 임재현이 출연하여 게임 OST 공연을 펼쳐 포럼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2020 인천 게임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줌(ZOOM) 채널과, 유튜브 인천 게임 포럼 채널에서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된다. 사전 참가 접수 및 2020 인천 게임 포럼과 관련한 상세내용은 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itp.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인천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에 개최되는 2020 인천 게임 포럼은 지역적 특성을 분석 및 반영하여 게임 콘텐츠산업의 차별화된 추진 전략으로 인천 게임콘텐츠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보는 자리로 마련했다”고 말하며 “올해로 3회째 개최되고 있는 이번 게임 포럼은 조금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만들어 친밀감 있게 다가가고자 한다. 시민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으니 실시간으로 진행될 2020 인천 게임 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