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2020 게임정책 세미나' 개최

2020년 11월 06일 15시 52분 18초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는 13일(금) 오후 1시30분부터 게임위 주최/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2020 게임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초 게임위 정책연구소의 출범과 함께 게임 등급분류와 사후관리를 비롯한 정책의 합리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미래 지향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1세션으로 게임정책 연구기반 마련을 위한 ‘게임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 기초조사’ 관련 발표(정의준 건국대 교수)에 이어 제2세션으로 ‘게임 자율규제 현황과 과제’를 주제(성욱준 서울과학기술대 교수)로 등급분류와 사후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를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박형준 교수(성균관대)를 좌장으로 게임정책 개선을 위한 관련 전문가들의 제언과 열띤 토론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한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와 뉴노멀의 시대, 게임은 문화·산업 전반에 걸쳐 더욱 중요해 질 것이며, 이를 선도할 정책 방향설정이 어느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가 이용자의 관점에서 보다 합리적인 정책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12일(목)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게임위는 행사 당일 신청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웹페이지주소(url)를 송부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