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 실감형 소방훈련 콘텐츠 개발

2021년 02월 09일 15시 41분 15초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하 스코넥)는 XR 융복합 기술을 적용한 화재 실감형 소방훈련 콘텐츠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ICT 기반 사회문제 해결기술개발』 과제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수행 중인 실감형 소방훈련은 소방관들이 실사용 하는 도구를 활용하여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실감훈련시뮬레이터, 현장 실감체험을 높이기 위한 다중 감각 인터페이스, 리빙랩을 통해 현장 의견을 반영하는 실감형 훈련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현장 소방관들이 협업하여 훈련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였으며, 화재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훈련 경험을 통해 상황 대처능력을 높이고 실제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단체 집합 교육이 어려운 일선 훈련 현장의 고민을 해소하는 비대면형 가상훈련 솔루션으로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스코넥은 콘텐츠 개발 기술과 화재현장 실증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정된 소방공무원 교육훈련 법령에 맞추어 2022년 12월까지 광역시,도 소방교육기관에 가상현실 훈련장이 필수로 구축되어야 함에 따라 시장 선점을 위해 상품화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불어 주관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의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이후 실감 시뮬레이터, 관창, 소방 호흡기와 소방복 등에 열감,냉감 재현 장치 등 다양한 체감형 장비들을 추가로 접목하여, 보다 몰입감 높고 더 현실감 있는 효과적인 훈련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스코넥 황대실 대표는 “스코넥은 다양한 분야의 실감콘텐츠와 XR교육훈련 시스템을 꾸준히 개발해왔다. 그간 쌓아온 기술 역량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고 기회 요인이 많은 가상융합경제시장에서 선점적 우위를 확보하여 수익성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