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일본 공개 서비스 전격 돌입

2020년 09월 24일 14시 00분 54초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23일(수) 일본 공개 서비스에 전격 돌입했다.

 

공개 서비스 약 일주일 전인 지난 15일 이미 사전 예약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으며 7월에 진행한 CBT 이후 테스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로스트아크의 방대한 세계관과 감동적인 스토리가 호평을 받는 등 현지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로스트아크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게임온에서 로스트아크의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제1사업부 노다 부장은 “일본에서 PC온라인 게임이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사례 자체가 굉장히 드문 케이스이며 로스트아크 사전 예약에 10만명 이상이 직접 참여한 것은 로스트아크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대단히 놀라운 현상이다.”라고 전했다.

 

공개 서비스에서는 지난 일정 발표회를 통해 공개한 대로 로스트아크의 모험이 시작되는 아르테미스부터 북부의 슈샤이어 지역까지를 포함한 9개 지역과 45개의 섬이 오픈 되었으며 ▲전사 ▲무도가 ▲헌터 ▲마법사 직업군에서 각각 3종씩 전직 가능한 총 12종의 캐릭터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최근 국내에서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원정대 영지를 비롯해 리뉴얼 된 카오스던전, 가디언 레이드 4종, 그리고, 오픈 사양의 최종 도전 관문인 어비스 던전 ‘고대유적 엘베리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더불어,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아마노 요시타카’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속 특별 카드 아이템도 공개 서비스 시작과 함께 일본 로스트아크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지급되어 현지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일본은 로스트아크의 두번째 글로벌 진출 국가로 현지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며 “공개 서비스 준비 과정에서 보여준 게임온의 퍼블리싱 역량에 깊은 신뢰를 보내며 이를 바탕으로 한층 더 공고해진 협력 시스템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게임온 이상엽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매우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는 명작 MMORPG다. 로스트아크를 처음 알게 되었을 때부터 ‘모든 사람들에게 이 게임을 즐기게 해주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며 “로스트아크의 일본 서비스를 기다려주신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