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운터사이드’만의 특별한 선물로 이용자 마음 사로 잡아

2021년 06월 07일 13시 25분 48초

한정된 게임 화면 속에서 게임을 즐기다 보면 현실 세계에서도 게임을 만나보고 싶다는 욕구가 생기기 마련이다. 내가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들이 실제 물건으로 나타나거나 그 게임만의 콘셉트를 느낄 수 있는 현실 콘텐츠는 이용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 때문에 손수 캐릭터의 그림을 그리거나 이를 활용한 굿즈(Goods)를 제작하는 2차 창작 문화가 활성화되고 있다.

 

넥슨은 직원을 채용해 회사를 경영하는 ‘카운터사이드’의 게임성을 더욱 풍성하게 체감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공식 캐릭터 굿즈를 출시하고, 회사 운영비를 모티브로 한 실물 법인카드, 회식 지원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더 나아가 SNS(Social Network Service) 담당 직원 캐릭터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Needs)를 충족시키고 있다.

 

■ 유저들이 그토록 바라왔던 ‘카운터사이드’ 공식 굿즈 출시!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요청했던 ‘카운터사이드’의 공식 굿즈가 드디어 출시되었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그간 이벤트 참여로만 얻을 수 있었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공식 굿즈는 1주년 키 비주얼, 메이드 키 비주얼이 그려진 마우스 장패드, ‘스트레가’ 팀을 덧입힌 머그컵 2종, 애니플라자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코핀 컴퍼니’ 캐릭터 7종의 아크릴 스탠드로 구성되었다. 상품은 서울 홍대 근처에 위치한 애니플라자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문 후 수령할 수 있다.

 


 


 


 


 

■ 게임 속 회사 생활을 현실에서 만끽할 수 있는 ‘하이퍼 리얼리티 이벤트’

 

지난 4월, 진짜 보다 더 진짜 같은 회사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법인 카드 발급 이벤트를 실시했다. 출석 일수, 공략 이벤트 참여, ‘격전지원’ 섬멸점수 등 다양한 선발기준을 토대로 1,000명을 추첨해 실물 법인 카드를 지급했다. 법인 카드는 실제 카드와 똑같이 디자인되어 보다 현실적이며 카드에 적힌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인게임 재화 ‘1,000 쿼츠’를 제공한다.

 

또, 커뮤니티 콘텐츠인 ‘컨소시엄’ 소속원들과 회식을 할 수 있는 ‘랜선 주주총회’ 이벤트도 진행했다. 회사원들이 하는 것처럼 ‘컨소시엄’에 소속된 이용자들이 온라인에서 회식을 진행할 수 있도록 추첨을 통해 ‘배달 앱 3만 원 쿠폰’을 지급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한 유저는 인터넷 방송으로 실제 온라인 회식 장면을 송출하기도 했다.

 


 


 

■ “하나 하나 브리핑 해드리겠습니다” 회사 SNS 관리 직원 ‘라니’ 전격 채용!

 

회사에서 사보를 만들어 배포하는 것처럼 ‘카운터사이드’ 유저들을 위해 게임 정보를 전달하는 SNS 관리 직원 버추얼 유튜버 ‘라니’가 공식방송에 등장했다. 캐릭터 출시, 신규 콘텐츠 등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과 더불어 단순한 텍스트를 넘어 캐릭터가 직접 영상에 등장하여 게임에 보다 실감나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SNS 관리 직원 라니는 “아직 입사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사장님들이 ‘카운터사이드’를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넥슨에서 ‘카운터사이드’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송승목 팀장은 “이용자분들께서 현실에서도 ’카운터사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선물을 마련했다”라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