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계열사 '한빛드론', K-드론시스템 실증사업 수행 사업자 선정

2021년 06월 10일 23시 52분 00초

한빛소프트의 계열사 한빛드론이 국토교통부에서 'K-드론시스템'의 실증사업 수행 사업자에 선정됐다.

 

10일, 한빛소프트는 한빛드론이 GS칼텍스가 수행하는 장거리・해상 특화분야 사업에 참여기관으로 포함됐다고 밝혔다.

 

K-드론시스템은 드론의 비행계획승인, 위치정보 모니터링, 주변 비행체와의 충돌방지 기능을 하는 드론교통관제시스템이다. 실증사업 수행자는 연구개발(R&D) 과제로 개발된 기술 중 드론의 위치를 식별하기 위한 통신장비와 웹기반 드론비행허가 시스템을 실생활 영역에 접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한빛드론이 참여하는 분야의 사업목표는 K-드론시스템 기반 위험물 및 물품 배송의 안전성 확보이며, 실증장소는 GS 칼텍스 인천물류센터이다.

 

한편, 한빛드론은 당초 2006년 3월 한빛소프트의 게임 개발 자회사인 레드티스튜디오로 출범했으나, 드론 사업에 대한 투자가 결정되면서, 2015년 8월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다. 한빛소프트는 4차산업혁명이 막 화두로 떠오르던 지난 2014년 전격 신사업팀을 꾸려 미래 성장동력을 모색했고, 드론사업 진출을 발빠르게 결정했다. 드론을 통해 인공지능 등 다양한 4차산업 기술과의 융합까지도 가능하다는 판단이었다. 적기 투자로 한빛드론은 시장을 선점할 수 있었고, 매년 급성장을 이룩했다.

 

공공안전, 시설점검 등 다양한 분야에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드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한빛드론은 이같은 상황에서 선제적인 연구개발과 전문인력 확보를 통해 미래 드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