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모바일 동시에 베트남 게임 시장 진출

2021년 07월 21일 13시 41분 18초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지난 7월 8일,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베트남 지역에 정식 론칭하며 베트남 게임 시장 진출의 첫 포문을 열었다.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지역 중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강국이다. 베트남 게임 시장 매출은 2015년 이후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동남아시아 지역 4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빠른 경제 성장, 통신 인프라와 맞물려 2022년 베트남 게임 시장의 규모는 6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베트남 게임 시장의 가능성을 알아본 많은 한국 게임 기업이 이미 베트남에 진출했다. 그라비티도 라그나로크 온라인 출시와 함께 베트남 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 다양한 게임 출시로 베트남 게임 시장을 장악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IP는 21세기 최고 명작, 원조 1세대 글로벌 IP로 인정받고 있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19년이나 글로벌 인기 게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라비티 대표 게임이다. 현재 전세계 93여 개 지역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세계 누적 이용자 수는 약 5천7백만 명에 육박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기반으로 베트남 지역 온라인 게임 시장을 장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도 론칭 할 예정이다.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해당 지역에서 절찬리에 CBT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3분기 내 론칭을 예정하고 있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은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인기 게임 반열에 올랐기 때문에 베트남 지역의 성적도 기대가 되고 있다. 이 게임은 2020년 10월 론칭 직후 대만, 홍콩 지역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했고 2021년 6월에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기록과 함께 7월 11일 기준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라그나로크 IP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는 그라비티 역대 흥행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을 뛰어넘는 최고의 실적이다. 업계에서는 이 정도 실적이면 베트남 시장에서도 충분히 성공 가능하다는 예상과 함께 업계 1위인 가레나를 뛰어넘는 활약도 기대하는 분위기다.

 

그라비티는 "2019 지스타에서 '가레나'를 뛰어넘겠다’라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그만큼 라그나로크 IP에 자신이 있다. 베트남 게임 시장은 가능성이 많다. 그 가능성을 보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연구했다”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뿐 아니라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등 다양한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지속적으로 론칭, 전략적으로 공략해 베트남 게임 시장을 장악할 계획이다”라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