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A.V.A), 신규 시스템 도입 및 게임 경제 구조 개편

2021년 07월 22일 14시 05분 16초

아바(A.V.A)가 신규 시스템 도입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변화를 시도한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가 새로운 방향성을 공개하고, 연말까지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서비스 14주년을 맞은 아바(A.V.A)는 ‘A.V.A:신세계’라는 타이틀로 서비스 방향성에 대대적인 변화를 진행해 재도약의 기회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변화의 핵심은 이용자 중심으로의 게임 환경 재편성과 과금을 포함한 게임 내 경제 구조의 개편이다.

 

이를 위해 먼저 ‘메카닉 시스템’이 도입됐다. 두 개의 아이템 결합을 통해 외형과 성능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용자가 직접 자신이 보유한 주무기 아이템들을 새로운 가치를 가진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자신만의 아이템은 ‘경매장 시스템’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경매장 시스템은 3분기 내 업데이트 예정으로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이용자 간 거래가 가능해진다. 아바(A.V.A)는 이용자들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이 두 시스템을 통해 아이템을 활용한 콘텐츠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모든 시스템 이용은 게임머니인 ‘유로’로도 가능하다. ‘유로’는 게임 내 경제의 중심 재화로 변경될 예정이다. 메카닉과 경매장 시스템 이용은 물론, 캐시로만 구매 가능했던 프리미엄 아이템 획득까지 모두 ‘유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유로’ 중심의 경제 구조 개편은 아이템 획득 방식에도 변화를 가져와 레어 아이템 등도 모두 플레이 중심의 파밍을 통해 획득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아바(A.V.A)는 또한, 이달부터 연말까지 콘텐츠 대규모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신규 AI 모드, 암전 폭파, 파밍 폭파 모드와 함께 새로운 폭파 맵도 추가되어 라운드 별 진행되는 미션의 재미를 강화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다양한 총기 타입의 신규 아이템이 지속적으로 추가되며. 온라인 토너먼트 시스템도 도입된다.

 

이 외에도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신규 보안 AI 기능이 적용되며, 총기 밸런스 조정/ 클랜 랭킹 시스템 변경 등 게임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진행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