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 2년 만에 전 세계 누적 유저 수 2억 명 돌파

2021년 09월 28일 13시 11분 43초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이 2년만에 전 세계 누적 유저 수 2억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글로벌 히트작 ‘마이홈 디자인(My Home Design)’ 시리즈는 누적 다운로드 1억 1천만 돌파 등 글로벌 시장 성과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쿡앱스는 지난 2010년에 설립된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로서, 11년 간 100여 가지의 다채로운 게임을 출시 및 서비스하며 북미와 유럽 유저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마이 홈 디자인 시리즈는 최근 단일 타이틀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모던시티’ 를 포함해 전체 시리즈 1억 1천만 다운로드 및 매일 전 세계 70만 유저가 접속하는 ‘스테디셀러’ 타이틀이 되었다.

 

이와 함께 최근 북미, 유럽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핫한 장르로 떠오른 머지(Merge, 합치기) 장르에서도 ‘원더 머지’, ‘써니 하우스’를 출시하며 누적 유저 수 300만 명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오늘도 던전, 로그키우기 등 방치형 RPG 장르에 도전하며 아시아 시장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북미와 유럽, 그리고 아시아 지역으로 뻗어 나가는 쿡앱스 게임의 인기는 기업의 재무 실적에 긍정적으로 연결되었다. 쿡앱스는 지난 2020년 기준 연 매출 382억, 13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바 있으며, 올해는 3분기 만에 작년 매출 성과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올릴 전망이다.

 

쿡앱스 관계자는 “오는 2022년에도 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대규모 인재 채용 등 다양한 액션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하지만, 그간 해외 시장 공략에 모든 역량이 집중되어 쿡앱스의 국내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인재들이 회사에 관심을 두고 지원하도록 기업 가치 제고 및 인지도 확대에도 앞으로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라고 설명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