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게임 스튜디오 만들 것

일론 머스크, xAI로 게임업계 도전장

전기자동차, 스페이스X, 도지코인, AI 등 모험을 멈추고 있지 않은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이번엔 게임업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리뷰] 메탈슬러그 택틱스

'메탈슬러그'에 SRPG를 녹여냈더니

에이치투인터랙티브는 레이커 스튜디오가 개발한 턴 기반 전략 게임 '메탈슬러그 택틱스' 한국어판을 지난 5일 PS5, PS4, 닌텐도 스위치, PC에 정식 출시했다.

그 감성 그대로

고전 분위기에 신요소 추가, '클락 타워:리와인드'

주식회사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는 선소프트가 개발하고 공동 퍼블리싱하는 '클락 타워:리와인드'를 지난 31일 PS5, PS4,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출시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교사 대상 비대면 게임리터러시 교육 ON

코로나19로 청소년의 게임 수요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초·중등 교사의 게임리터러시 역량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이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조건희 / 2021-05-17

NHN 코미코, ‘글로벌 코믹 챌린지’ 웹툰 공모전 개최 ON

NHN(대표 정우진)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코미코(comico)’가 글로벌 웹툰 신인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글로벌 코믹 챌린지(Global Comic Challenge)’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조건희 / 2021-05-17

콘진원, ‘2021년 시민참여혁신단’ 모집 ON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기관의 혁신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시민들로부터 직접 듣고자 ‘2021년 시민참여혁신단’ 운영에 나서며,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20...

조건희 / 2021-05-17

그라비티, 2021년 1분기 영업익 280억… 전년비 169%↑ ON

그라비티의 2021년 1분기 매출은 1,051억 원, 영업 이익은 280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 43.4%, 영업 이익은 169.9%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6.6%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2%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

이동수 / 2021-05-14

넷텐션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AWS 마켓플레이스 공식 입점 ON

넷텐션(대표 이창훈)이 상용 게임 서버 엔진 ‘ProudNet(프라우드넷)’을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4일 밝혔다.

조건희 / 2021-05-14

스마일게이트, 세아 스토리 이끌 신규 V-크리에이터 ‘MK.04(마크 ... ON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새 봄을 맞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 스토리’를 이끌어 나갈 신규 AI 인력 MK.04(마크 포)를 모집 한다...

조건희 / 2021-05-14

강다니엘 ‘Outerspace (Feat. 로꼬)’, 국내외 음원 차... ON

‘유니버스 뮤직’ 신곡 강다니엘 ‘Outerspace (Feat. 로꼬)’가 국내외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장악했다.

조건희 / 2021-05-14

아이템버스, 팝 아티스트 낸시랭 NFT 사업권 확보 BLOCKCHAIN

국내 NFT의 표준 ‘K-NFT’를 개발하고 있는 초대형 블록체인프로젝트 "아이템버스(itemVerse)" 가 팝 아티스트 낸시랭의 NFT 사업권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조건희 / 2021-05-14

NHN페이코, 롯데카드·한화투자증권과 ‘펀드 투자지원금 증정’ ... ON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롯데카드(대표 조좌진), 한화투자증권(대표 권희백)과 함께 ‘페이코 투자’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펀드 투자지원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조건희 / 2021-05-14

에이카, '스승과 제자' 통해 초특급 성장 혜택 ON

5월15일 스승의 날을 앞두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장수 MMORPG '에이카'의 독특한 '사제관계' 시스템이 화제다.

조건희 / 2021-05-14

경기게임문화센터, 매달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개최 ON

경기도가 운영하는 게임문화 활성화 전담 센터인 경기게임문화센터가 5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조건희 / 2021-05-14

[컨콜] NHN, 게임매출 1116억… 하반기 신작에 따라 매출 늘어날 것 ON

이 회사의 1분기 매출은 4,599억 원, 영업이익은 292억 원, 당기순이익은 238억 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6.6%, 3%, 35.4% 상승했다. 이 중 게임부눔 매출은 1,11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상승했다.

이동수 / 2021-05-13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 인수 ON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게임 개발사 ㈜드림모션(대표 이준영) 인수를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드림모션은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중 하나가 된다.

조건희 / 2021-05-13

NHN, 2021년 1분기 영업익 292억… 전년비 3%↑ ON

NHN의 연결기준 2021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6%, 전 분기 대비 0.8% 증가한 4,59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 전 분기 대비 45.5% 오른 292억원,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4% 상승한 ...

이동수 / 2021-05-13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신규 캐릭터 ‘레온’ 출시 ON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이 13일, 29번째 신규 캐릭터 ‘레온(Le...

조건희 / 2021-05-13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