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비버 2024 기자간담회

버닝비버, '게임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관에서는 '퓨쳐랩' 재단이 주관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진행된다.

[인터뷰]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외

패스 오브 엑자일 2, '장르의 진화에 집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에 앞서 마련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김상구 사업본부장,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 기어게임즈 개발 총괄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

패스 오브 엑자일 2, '액션슬래시'로 업그레이드

2013년 출시 이후 최근에도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굳건한 팬덤을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된다.

네오위즈, 2분기 영업익 178억… 전년비 93%↑ ON

2020년 2분기 매출액은 722억 원, 영업이익은 17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93% 증가한 수치다. 당기 순이익은 1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이동수 / 2020-08-11

픽코마, 비게임 앱 매출 일본 1위&글로벌 12위 등극 ON

카카오재팬(대표 김재용)은 글로벌 앱 조사업체 앱애니(App Annie)의 리포트 결과 픽코마가 지난 7월 월간 기준으로 일본 양대 앱마켓(애플 앱스토어+구글플레이)에서 비게임 부문 모든 앱 중 통합 매출 1...

이동수 / 2020-08-10

와인드업,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단편 경쟁부문 선정 ON

글로벌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제작 선도 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유니티 데모 제작팀의 애니메이션 ‘와인드업(Windup)’이 오는 10월 개최되는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 단편 경쟁부문에...

조건희 / 2020-08-10

파이널판타지14, V5.2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 실시 ON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추억의 흉성’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조건희 / 2020-08-10

클럽 엠스타, 신규 펫 등 업데이트 실시 ON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수영복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건희 / 2020-08-10

넥슨,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대회 참가자 모집 ON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조건희 / 2020-08-10

웹보드게임 불법환전 광고 신고포상제 시행...1인당 최대 100만원 ON

게임이용자보호센터(이하‘센터’)는 8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웹보드게임의 유·무료재화 환전유도 등 불법 게시물 유포를 차단하려는 목적으로‘웹보드게임 불법환전 광고 신고에 대해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

조건희 / 2020-08-10

한국만화박물관, 2020 생생문화재 전시 개최 ON

한국만화박물관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전시와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관람객을 기다린다.

조건희 / 2020-08-10

경콘진, VR/AR 글로벌 진출지원… 도내 기업 돕는다 ON

코로나19로 해외진출에 난항을 겪는 경기도 VR/AR 기업에 활로가 열린다.

조건희 / 2020-08-10

콘진원 해외비즈니스센터, 온라인 상시 비즈매칭 지원 ON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마케팅 및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콘텐츠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상시 지원하고자 ‘글로벌 온라인 상시 비즈매칭 프로그램’...

조건희 / 2020-08-10

그라비티, 2020년 2분기 영업익 163억 원… 전년비 25.5%↑ ON

그라비티의 2020년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2분기 매출은 885억 원, 영업 이익은 163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 20.7%, 영업이익은 57.5%가 증가했다.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매출 13.2%, 영업 이익 25.5%가 ...

이동수 / 2020-08-07

엔씨, 게임 OST 피아노 악보 발매 ON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7일 엔씨(NC) 대표 게임들의 OST(Original Sound Track) 중 50곡을 선정해 피아노 악보로 발매했다.

조건희 / 2020-08-07

섀도우 아레나,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 공개 ON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섀도우 아레나’가 신규 시스템 ‘배틀패스’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건희 / 2020-08-07

2020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국민 10명 중 7명은 '게이머' ON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게임이용자 실태를 분석한 보고서를 지난 6일 발간했다.

조건희 / 2020-08-07

[컨콜] NHN, 게임 매출 1055억… 연내 '크리티컬옵스-용비불패M' 출시 ON

NHN은 7일, 2020년 2분기 실적발표와 함께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동수 / 2020-08-07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