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유튜브 소통 강화…서브채널 확장

2020년 06월 30일 13시 03분 27초

한빛소프트가 유튜브를 통한 고객 소통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 오잉글리시, 한빛미레4차교육양성소, 런데이TV 등 3개 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각 서브채널들은 고객 입장에서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더 친숙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유튜브 서브채널을 통해 당사의 교육,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사업의 수요자들과 보다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며 "언택트 흐름을 타고 온라인 학습의 중요성이 높아진 시기에, 당사의 유튜브 서브채널들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런데이TV 체널에서는 개발자가 직접 앱을 활용해 달리는 모습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자타공인 저질체력'인 개발자가 '하루 30분 달리가 8주 코스'를 완수하는 모습을 영상 기록으로 남겨, 달리기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부여한다.

 

한빛소프트는 총 8화 분량인 '런데이 팀원이 직접 달리는 30분 도전'을 우선 업로드하고 이후, 새로운 영상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런데이 기능설명, 앱 업데이트 내용, 단편 영상 등을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런데이는 나만의 트레이너가 옆에서 같이 달려주듯 육성으로 운동 방법을 말해주는 게 특징인 운동 앱이다. 야외 달리기는 물론, 실내 러닝머신 등 운동 패턴에 따라 다양한 음원을 재생해주고 속도, 달린 거리, 소모 칼로리 등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운동 전후 스트레칭 및 근력 훈련, 신발관리 등도 세세하게 챙겨준다.

 

오잉글리시 채널에서는 특허받은 인공지능 스마트 영어학습앱 '오잉글리시'를 활용한 '1분영어' 콘텐츠뿐만 아니라, '오당기 프로젝트'의 수업 진도에 맞춘 영어공부 점검퀴즈 영상을 제공한다.

 

오당기(오잉글리시와 함께하는 당신의 영어 정복기)는 오당기는 일반인이 6개월동안 유튜브 채널 Bridge TV의 운영자이자 순수 국내파 통번역사인 김태훈 강사의 코칭을 받으며 오잉글리시를 활용해 영어실력을 높이는 프로젝트로 지난해 6월 시작했다.

 

참가자는 초등학생, 회사원, 배우 지망생 등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으로 이뤄져 있으며 현재 2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점검 퀴즈 영상을 통해 오당기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도 학습진도에 맞춰 영어실력을 높이는 게 가능하다.

 

네이버카페 '오당기'에 가입하면 커리큘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한빛미래4차교육양성소 채널은 스피치, 영어, 중국어, 코딩 등 교육 관련 채널 4곳으로 운영 중이다.

 

각 채널 영상 프로젝트의 기획과 진행에 한빛소프트가 참여하고,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만든다.

 

스피치 콘텐츠의 경우 현대HCN 기자&아나운서 출신이자 ‘아나운서 진로 강사’ 인 김희진씨가 취업, 면접, 발표, 강연 등 분야별로 스피치를 잘하기 위한 노하우, 트레이닝 방법 등을 연재하고 있다.

 

영상들은 기초편, 대화편, 면접&발표편, 실전편 등 4개의 섹션으로 분류된다. 김희진 강사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이면서도 딱딱하지 않게 유튜브식 화법으로 스피치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전문적인 스피치에 대한 고민이 많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다.

 

영어 채널의 경우 문법 강의 및 발음교정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맘티칭TV'의 맘선생과 협업해 자녀의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들을 위한 현실 교육 정보 공유 콘텐츠도 진행 중이다.

 

중국어 채널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을 알아보고 정확한 현지인의 발음을 알려주는 생활 중국어 콘텐츠와 초보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기초 중국어 강의 등을 제공한다.

 

코딩 채널에서는 귀여운 캐릭터와 성우를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체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개념학습 영상뿐만 아니라 실습 영상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소프트웨어 학습을 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