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인기 캐릭터 ‘어피치’로 MZ세대 팬덤 공략

2021년 04월 02일 13시 31분 54초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어피치’가 새로운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로 전세계 MZ세대 팬덤 잡기에 나선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이달 2일부터 어피치 공식 틱톡 계정과 라이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어피치, 러피치(구 러블리 어피치), 퍼피치가 등장하는 숏폼 형식의 애니메이션 ‘피치파이브’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캐릭터 IP 비즈니스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MZ세대에게 친숙한 숏폼 형식의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여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고 글로벌 팬덤을 확대하기 위한 것.

 

어피치 캐릭터는 특히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등으로 큰 인기를 끌며 글로벌 캐릭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2019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한국 관광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는 '어피치', '러피치', '퍼피치' 캐릭터 조합을 부르는 이름으로, 이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이미 인기 캐릭터로 자리잡은 어피치와 러피치 외에 신규 캐릭터 퍼피치를 추가해 흥미를 더했다. 퍼피치는 털털한 ‘퍼’, 새침떼기 ‘피’, 잘난체하는 ‘치’ 로 구성된 신비한 매력의 세 쌍둥이 털복숭아 캐릭터로 추후 이모티콘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피치파이브는 총 30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월, 수, 금 틱톡 어피치 공식 계정과 매주 금요일 라이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캐릭터를 활용한 비즈니스는 오프라인 스토어 외에 캐릭터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국내외, 특히 일본을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