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온택트 콘텐츠 수출상담회 '상반기 지커넥션 2021' 성료

2021년 07월 02일 15시 14분 41초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비대면 화상방식 콘텐츠 수출상담회 <상반기 지커넥션 2021>을 개최했다.

 

콘텐츠 수출상담회 <지커넥션(G.ConAction)>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화상 상담회의로 진행되었다.

 

올해는 특히 비대면 화상 상담회의의 특성을 고려하여, 사전 비즈니스 매칭 기간을 확보하고 효과적인 사후 지원을 하기 위해 상/하반기로 분산 개최했다.

 

<상반기 지커넥션 2021>은 개별 사무실에서 화상회의 진행이 어려운 기업과 통역사 관리를 위해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오프라인 개별 상담부스를 별도 운영했다.

 

상담 부스에 통역사가 상시 상주하여 원활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련 규정을 준수한 철저한 방역 관리 하에 진행되었다.

 

상반기 행사에는 경기도 소재 애니메이션, 캐릭터, 웹툰, 스토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기업 총 25개사와 함께 7개국 35개사 해외 수입상(바이어)가 참가했다.

 

중국 및 동남아시아를 타깃으로 수입상(바이어)와의 매칭이 진행되었으며, 지난해에 이어 대형 방송사, 웹툰플랫폼, 애니메이션 제작사, 배급사 등이 참가하였다.

 

<상반기 지커넥션 2021>에서는 총 160건 이상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수출계약추진액 3,627만 달러를 달성하였다.

 

최근 애니메이션 ‘크리켓팡’으로 해외진출에 성공한 △유니드캐릭터는 중국 로타애니메이션과 크리켓팡의 중국 배급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했고,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이스에듀는 싱가포르 POP TV의 교육플랫폼 ‘Beebly’에 콘텐츠 공급 계약을 논의했다. 이외에도 베트남 하이펜슬(Hi pencil)과 픽스트랜드, 비엣바 미디어(Vietba)와 오콘이 콘텐츠 유통 및 IP 라이선싱과 관련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중이다.

 

하반기 지커넥션은 비대면 화상상담회로 11월에 개최 예정이다.

 

오프라인 상담부스는 상반기와 동일하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운영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9월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신청방법은 경콘진 해외진출지원홈페이지(www.gcon.or.kr/bms)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콘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수입상(바이어)와의 대면 상담이 어려운 상황에서, 지커넥션은 상/하반기 개최와 후속지원으로 비대면 상담의 아쉬운 부분을 보완하여 기업들의 해외 판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