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 성료

2021년 12월 17일 13시 35분 16초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851명(299가족) 대상으로 평균 97%의 높은 참가 만족도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올해로 7년차를 맞이한 가족캠프는 지난 2015년부터 온 가족이 게임콘텐츠를 즐기며 게임문화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까지 약 5,180명의 가족들이 참가했다. 올해 1회차 가족캠프는 강원도 평창에서, 2~3회차 가족캠프는 충남 예산에서 함께 하였으며 4회차 가족캠프는 전남 여수에서 개최되었다. 캠프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방역 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되었다.

 

가족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게임으로 소통하고 건강한 게임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호자와 자녀가 한 팀을 이루어 참가하는 가족 단위 e스포츠 게임 대항전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슈퍼셀(브롤스타즈)과 넥슨(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후원으로 성공적인 가족 게임 대항전을 개최하였으며, 참가한 모든 가족들에게는 함께하는 체험의 즐거움을 우승 가족들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다. 

 

또한, 가족캠프에 참여한 초등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인지능력의 균형 있는 발전과 자기조절능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인 체육 체험활동을 제공하였다. 더불어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에서는 게임을 이용한 자녀들과의 효과적인 소통법 제시를 목적으로 자녀와의 올바른 대화 방법, 지혜로운 게임이용 지도 방법 및 진로 코칭 등 교육이 진행되었다.

 

체험 프로그램 이외에도 게이미피케이션 프로그램(가족별 게임 퀘스트 수행)을 통해 재미를 더했으며 보호자는 동심으로 돌아가 자녀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하였다. 또한, 사회공헌 목적의 참가 가족의 자율적 기부도 이루어졌다. 더 이상 자녀가 읽지 않는 책이나 이용하지 않는 장난감 등을 현장에서 게임 굿즈로 교환 제공하였고 모인 기부물품은 아동복지단체에 전달하였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2022년 5회로 확대 개최될 예정이며, 최근 2년간 가족캠프 참여 가족 중 게임대회 입상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e스포츠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가족 단위 e스포츠 체험과 게임과몰입 예방, 게임이해하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하는 자녀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계속되며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의 참가를 기다리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