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유니버스, 단편영화 ‘방관자들’ 메인 예고편 공개

2022년 01월 20일 13시 21분 00초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가 단편영화 ‘방관자들’의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방관자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지역 세계관을 그리는 ‘진실 2부작’의 최종편으로, 1월 29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오늘 공개한 ‘방관자들’의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은 2002년 월드컵의 뜨거웠던 함성과는 극명하게 대비되는 분위기로 대한민국 최악의 청문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태이고에 대한 각종 불법 혐의를 받고 있지만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태이고 전(前) 부시장 ‘정익제’(고수)와 태이고에 숨겨진 진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이를 추적하는 국회의원 ‘김낙수’(이희준), 그리고 진실을 알고 있는 청문회 의장 ‘강윤태’(이경영) 사이에 팽팽한 대립이 예고되며 태이고 지역을 둘러싼 진실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

 

예고편은 청문회에 참석한 수많은 의원들이 태이고를 이용해 각종 불법을 저질렀던 ‘정익제’를 다그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국회 청문회의 긴박한 상황 속 국회의원 ‘김낙수’가 이끌어낸 단서 한 마디를 통해 ‘월드컵 함성에 가려졌던 진실 게임’의 실마리가 풀리게 될 것을 예고하며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펍지유니버스는 배틀로얄 장르를 선두하는 글로벌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이자,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통해 세계관을 전파하는 콘텐츠 프랜차이즈다. 배틀그라운드에 등장하는 태이고 지역에서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 속 숨겨진 진실을 담아낸 펍지유니버스 ‘진실 2부작’은 지난 6월 공개된 마동석 주연의 ‘그라운드 제로’, 그리고 이번에 공개될 고수, 이희준 주연의 ‘방관자들’, 육준서가 출연하는 에필로그 ‘붉은 얼굴’로 구성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