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MMORPG '에이카' 튀르키예 서비스 계약

2023년 06월 13일 13시 57분 30초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MMORPG ‘에이카’가 튀르키예(터키)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과 북미 진출 발판도 마련했다.

 

에이카는 씨비엠인터랙티브와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023년 6월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올해 하반기 튀르키예 서버스를 시작으로 중동과 북미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 에이카를 선보일 계획이다.

 

씨비엠인터랙티브는 전 세계에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퍼블리셔로 한국 본사와 튀르키예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개 이상의 PC 및 모바일 게임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회사는 경쟁력 있는 국내 게임을 소싱하면서 현지 운영진을 통해 다양한 국가에 맞게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유저들과의 밀접한 소통을 강조하며 성장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씨비엠인터랙티브와 긴밀히 협력해 글로벌 유저들의 니즈에 맞춘 에이카의 현지화 개발을 차질 없이 지원할 방침이다.

 

튀르키예는 중동 국가들과 문화를 공유하고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이 시장 진출을 통해 에이카 서비스 지역 확대의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 게임 시장 가운데 특히 중동 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곳으로 꼽힌다. 이 지역은 또한 한국 게임에 대한 이용시간과 소비액이 높으며 온라인 MMORPG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에이카 관계자는 "다수의 글로벌 국가 론칭 경험을 가진 퍼블리셔와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음을 담은 콘텐츠로 글로벌 유저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카는 2009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을 비롯 3개 부문을 수상한 작품으로 끊임없이 펼쳐지는 5개 국가 간의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PVP 콘텐츠가 핵심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