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베이징후롄징웨이 쑨징칭 대표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에서 롱런할 수 있는 이유는

2005년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6개월만에 총 가입자수 1,200만명, 동시 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던 '열혈강호 온라인'이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화제가 되고 ...

[프리뷰] 저니 오브 모나크

리니지 IP의 색다른 변화, '저니 오브 모나크' 짚어보기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오는 12월 4일 24시 글로벌 정식 오픈된다. 게임샷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출시를 앞두고 본 신작에 대한 정보를 추측 및 정리해봤다.

게임성 면에선 완전히 다른 신작

원작과 비슷하나 다른, '환세취호전 온라인'

넥슨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슈퍼캣에서 개발한 캐주얼 RPG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CBT를 진행했다.

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LoL' 인기몰이 PLAN

2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를 인기리에 진행 중인 '배틀그라운드'와 신규 콘텐츠를 공개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2-22

디아블로 이모탈, ‘자동 전투’ 넣을 계획 없다 INTERVIEW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블리즈컨라인(BlizzConline)에서 ‘디아블로 이모탈’의 정보를 공개했다.

이동수 / 2021-02-21

디아블로4, 신규 직업 도적으로 2가지 스타일 재미 보여준다 INTERVIEW

도적은 빠르고 치명적이며 기동성이 뛰어난 직업으로, 다재다능한 면에서는 따를 자가 없다. 도적 플레이어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적을 공격하고 덫에 빠뜨릴 수 있으며, 독과 암흑 마법, 전문 기술로 전투력을 ...

이동수 / 2021-02-20

블리자드 알렌 브랙 사장, “리마스터 할 것 다 해서 더 이상 없다” INTERVIEW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마련한 연례 커뮤니티 게임 축제, 블리즈컨라인(BlizzConline)이 20일 막을 올렸다.

이동수 / 2021-02-20

‘디아블로2: 레저렉션’, 혹평받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보다 퀄... REPORTER

sprite-based)의 원작을 전면적인 3D 물리 기반 렌더링(full 3D physically-based rendering), 동적 광원 효과(dynamic lighting), 개선된 애니메이션 및 ...

이동수 / 2021-02-20

게임업계, 연이은 규제에 울상 PLAN

게임업계가 연이은 규제에 울상이다.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 공개를 강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임법 개정안은 물론, 16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셧다운제'가 이르면 4월 이후 모바일 게임으로도 ...

김은태 / 2021-02-19

20대 국회 ICT 관련 법안, 국내는 '내불남로' REPORTER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를 포함하고 있는 게임법 개정안에 이어 모바일게임까지 셧다운제가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ICT 분야에 과도한 규제를 풀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김은태 / 2021-02-18

금융업계, '미래 고객' 게이머 잡아라 PLAN

금융권과 게임의 만남이 이어지고 있다. 신한은행은 넥슨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김은태 / 2021-02-17

코로나19와 함께 VR 시장도 '급속 성장' PLAN

코로나19와 함께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VR 시장에 또 다른 성장기가 왔다. 특히 지난해 10월 출시된 '오큘러스 퀘스트 2'가 VR 대중화에 일조하고 있다는 평이다.

김은태 / 2021-02-16

모바일 인기 순위… '바람의나라: 연-배틀그라운드 모바일' 新 업... PLAN

게임샷이 선정한 2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그랑사가'와 신규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중인 '미르4'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2-15

퍼플, 블레이드&소울2와 더욱 강해진다 INTERVIEW

콘솔은 물론 모바일 게임도 크로스플레이가 대세다. 모바일의 작은 화면보다 PC의 큰 화면에서 편하게 플레이 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아지면서다.

조건희 / 2021-02-15

'뽑기 확률 강제 공개' 두고 게임업계와 이용자 대립 PLAN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 공개를 담고 있는 게임법전부개정안에 업계가 반발하고 나섰다.

김은태 / 2021-02-15

애니팡2, 퍼즐 장르로 7년 이상 서비스할 수 있었던 사연 INTERVIEW

2012년 출시해 국내 모바일 시장에 한 획을 그은 ‘애니팡’ 시리즈 두 번째 넘버링 게임인 애니팡2는 2014년 론칭 이후 1,8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 퍼즐 장르로 이례적으로 서비스 7년 동안 변함없는 ...

이동수 / 2021-02-11

2021 신축년 설 이벤트 모아보기 PLAN

새해가 밝았고 새롭게 시작된 2021년도 벌써 2개월차에 접어들었다. 여전히 바깥에서는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다 명절조차 집콕 신세를 면하기 힘든 상황에 놓인 지금, 모처럼 긴 연휴를 가진 설을 풍성...

조건희 / 2021-02-11

2020 연간 및 4분기 국내 게임업체 실적 정리 PLAN

2020년 국내 게임업체들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코로나19 영향에 따라서다. 넥슨은 업계 최초로 연 매출 3조 원을 돌파했으며, 넷마블에 이어 엔씨소프트도 연 매출 2조 원을 넘어섰다. 특히 엔씨소프트...

김은태 / 2021-02-10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