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스팀 얼리액세스 동시 접속자 수 53만명 돌파

2022년 02월 10일 13시 53분 17초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글로벌에서 MMORPG의 새로운 흥행 신화를 만들어 나가며 K-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오는 11일로 예정된 북미•유럽•남미•호주에서의 정식 론칭에 앞서 판매 중인 ‘파운더스 팩’이 얼리액세스 전까지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달성한데 이어 얼리엑세스 개시일인 9일(국내 시간)에만 35만장을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다. 10일 기준으로는 총 판매량이 무려 150만장에 달한다. 또한, 얼리액세스 1일차부터 53만 명의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해 스팀 플랫폼에서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있는 게임 1위에 등극했다고 10일(목) 밝혔다.

 

이는 그간 국산 MMORPG에게 다소 벽으로 느껴졌던 서구권 시장에서의 전례 없는 성과로 파운더스 팩 구매 시에만 접속할 수 있는 얼리액세스 시작 시점부터 스팀의 다운로드 서버에 과부하가 걸리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했다. 또한 글로벌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도 로스트아크 관련 방송을 시청하는 동시 시청자 수가 127만명에 달해 전체 방송 주제 중 1위를 기록하는 등 전방위에서 로스트아크 ‘신드롬’을 만들어 가며 국내에 이어 글로벌에서도 독보적 흥행 신화를 예고하고 있다.

 

‘파운더스 팩’은 정식 론칭보다 3일 먼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액세스권과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으로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4종이 출시됐다. 9일 기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플래티넘 패키지가 전체 판매 순위 1위에 올랐으며 골드, 브론즈, 실버 패키지가 나란히 차트 2,3,4위를 싹쓸이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는 국산 MMORPG 중에서는 서구권 진출 역대 최고의 흥행 성적이며 글로벌 전체 MMORPG로 범위를 넓혀도 최고 수준의 기록으로, 정식 론칭 후 흥행 성과에 전세계가 주목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최근 국내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을 기록한데 이어 지난 1월부터는 모험가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판교역에 응원 광고가 게재되는 등 모험가들의 사랑을 받는 IP로 자리 매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는 국내에서와 같이 글로벌에서도 모험가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IP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하고 유저 친화적 운영을 선보이는데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7일부터 일주일 동안 아마존 공식 트위치 채널인 ‘CROWN’을 통해 로스트아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생방송으로 전달하는 ‘아크 위크’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 8일에는 금강선 디렉터가 해당 방송에 출연해 현지 이용자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해외 모험가들은 개발사인 스마일게이트 RPG와 로스트아크 모험가 간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이어지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세상의 모든 RPG팬들을 위해 개발을 시작했던 로스트아크의 초심이 세계의 많은 모험가 분들에게 전달된 것 같아 너무 감사하고 감격스럽다. 로스트아크가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국내 모험가 분들에게도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다가오는 정식 론칭과 그 이후의 서비스까지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