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2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년 03월 17일 13시 27분 35초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가 공동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이 16일 서면으로 진행됬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국내 우수한 인디게임을 육성하여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17년부터 인디게임 공모전을 추진해오고 있다.

 

2019년부터는‘인디크래프트’라는 이름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의 공동주관을 통해 사업 규모와 성과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특히, 2021년에는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개최하여 해외 15개국 23개 협력기관을 유치하고 해외개발사를 초청, 총 3만여명의 참관객을 모집하여 4차산업혁명시대 ‘메타버스’를 활용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게임전시문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가 아직 사라지지 않는 지금, 2022년 게임산업계 최대 화두가 될 ‘메타버스’를 활용하여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작년 메타버스 플랫폼을 참고 및 개선하여 좀 더 게임개발사 및 참관객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을 준비하고 있다. 5월 25일에는 개막식을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하며 진정의 의미의 메타버스 전시회로 꾸려나갈 계획이다.

 

2022년은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로 만들기 위해 해외 게임행사와 협력하고, 해외 인디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전시참가를 위해 글로벌 조직위원회를 구성하여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의 해외진출 뿐 아니라 유망 해외 게임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 예정이다.

 

인디게임 개발사에 대한 지원도 2021년보다 더욱 다양해지고, 게임 개발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로 꾸며졌다. 글로벌 해외 멘토링과 더불어 선정 개발사에 직접적으로 지원이 될 수 있는 사업화 지원금 지급과 더불어 성남 e스포츠페스티벌(SeN페스티벌) 참여, 독일 게임스컴 등 해외 유명 게임전시회 참여를 통해 해외 진출 지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성남산업진흥원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게임제작 기술을보유한 중소 인디게임사의 성장역량 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디크래프트를 개최해왔다. 온라인 게임쇼, 멘토링, 사업화 지원, 해외전시 참여, 후원사 연계 지원 등의 후속지원을 통해 성남산업진흥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게임사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지만 ‘‘2022 인디크래프트’는 이번에도 대한민국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진출에 초첨을 맞춘 이번 메타버스 가상전시회를 통해 다시한번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