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장현영 상무, 동양대학교 특강 성황리 개최

2022년 06월 08일 16시 10분 59초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7일 동양대학교 동두천 캠퍼스 2층 강당에서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별 초청 릴레이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업체 릴레이 특강은 ‘직업인으로서의 게임, 그리고 게임인’이라는 주제로 엔씨소프트(NC Soft) 장현영 상무가 강연자로 나섰다. 오후 4시부터 1시간 반 정도 특강과 30여분간 Q&A가 진행되었으며, 게임학부 학생들을 위시하여 동두천캠퍼스의 다양한 전공학생들이 함께 하였다.

 


 

게임업계 진출에 관심이 많은 학부생들을 위해, 장현영 상무는 엔씨소프트 구성원 및 직군별 업무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 이번 강연을 위해 직접 준비해 온, 엔씨소프트의 각 직군별 인터뷰 영상은 참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장 상무는 게임계 진출을 위한 이력서 작성과 면접 준비 노하우도 공유했다.  장현영 상무는 “아무리 스킬이 뛰어나다고 할지라도 지원자와 면접자의 첫만남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같은 서류들이다.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만큼 공을 들여 자기소개서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산업계 특강은 게임계 취업에 필요한 현실적인 팁이 많이 제공된 강연이었기에 Q&A 시간이 끝난 후에도 다수의 학생들이 개별적인 질문이 쇄도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특강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이 대학 교수진 및 게이미피케이션 대학원 석사연구원들과 게임인들을 위한 메타버스 구축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정태 교수는 “게임산업계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학생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기회를 더 자주 마련할 계획”이라면서, “게임산업계와 상생할 수 있는 개념있는 게임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