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콘텐츠 산업 중소기업·기관 위한 ‘2022 ESG 아카데미’ 성료

2022년 07월 19일 13시 29분 37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 산업 중소기업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2 ESG 아카데미’를 13~14일 양일간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했다.

 

‘2022 ESG 아카데미’는 콘텐츠 산업 내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ESG 성과 창출을 위한 전략적 경영 접근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신한대학교와 공동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 ESG 경영 최신 동향, 주제별 우수사례 공유 및 ESG 보고서 작성 실습 운영

 

올해 ESG 아카데미는 총 40개 기업 및 기관에서 ESG 경영 담당 실무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ESG의 기본 개념과 함께 ESG 경영 관련 최신 동향, 우수 추진사례 및 구체적인 전략 수립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분야별 전문 강사진으로는 신한대 글로벌통상경영학과 이현 교수, 한국표준협회 오선태 센터장, ESG혁신정책네트워크 박주원 대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우용호 소장, 위드밸류 이기환 대표 등이 참여했다. 

 

1일차 교육에서는 ▲ESG에 대한 이해 ▲ESG 관련 동향 및 국내외 가이드라인 ▲중소기업 ESG 추진 우수 사례 ▲중소기업 ESG 전략체계 수립 ▲중소기업 ESG 보고 전략 등을 주제로 다루었다. 2일차 교육에서는 ESG 전략 수립 실습과 ESG 보고서 작성 등 배운 이론을 토대로 한 실무 적용 시간을 가졌다.

 

◆ ESG 성과 측정 및 공개 중요... 콘진원, 콘텐츠 산업 ESG 성과창출 노력 지속

 

‘ESG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 신한대 글로벌통상경영학과 이현 교수는 “글로벌 투자 기관은 물론 소비자들의 ESG 경영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며, “ESG 경영은 기존의 재무적 수익만을 추구하던 경영에서 벗어나, 환경, 사회, 거버넌스 등 비재무적 요소를 중시하는 경영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표준협회 오선태 센터장은 “ESG 경영을 위해서는 CEO의 의지와 모범이 중요하며, 규정과 지침도 ESG 경영에 맞게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 외에도 위드밸류 이기환 대표는 “ESG 보고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 성과를 측정하고 공개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즉, ESG는 내·외부 이해관계자에게 그에 걸맞은 책임을 약속하는 활동”이라고 설명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콘텐츠 산업이 우리나라의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만큼 ESG 경영에 대한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콘텐츠 산업 중소기업이 ESG 경영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실천 전략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