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MZ세대 겨냥 ‘결제 조르기’ 서비스 업계 최초 출시

2022년 08월 08일 14시 28분 36초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업계 최초로 ‘결제 조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결제 조르기’는 온라인 결제시 페이코 유저 간에 대신 결제를 요청하는 것이 손쉽게 가능한 서비스로, 페이사 가운데 NHN페이코가 최초로 선보였다. 특히 요청자가 상대방에게 직접 메시지 카드를 작성해 결제 요청을 보내고 상대방이 결제를 끝내면 주문이 바로 완료되는 편의성과 재미요소를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 한달 간의 베타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1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결제 조르기’를 이용한 가운데, 특히 2030세대의 이용 비중이 73%를 기록할 정도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자녀가 점심 메뉴 배달주문 후 부모에게 결제 요청 ▲배우자의 카드 할인혜택을 활용하기 위해 결제 요청 ▲직원들이 팀장에게 법인카드 결제 요청 ▲모임 구성원이 총무에게 결제 요청 등 다양한 상황에서 광범위하게 이용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온라인 결제시 상대방이 대신 결제해 주길 원하는 다양한 수요가 있음을 파악했고, 이를 해결하고자 업계 최초로 ‘결제 조르기’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페이코는 앞으로도 주 고객층인 MZ세대의 숨겨진 니즈를 최우선으로 살피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신규 서비스를 다양하게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페이코는 최근 대웅제약이 선보인 공유주방 콘셉트의 사내식당에 페이코 식권과 오더 솔루션을 도입해 임직원들의 식사 편의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켰으며, 대학 생활 특화 서비스인 ‘페이코 캠퍼스’ 이용자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 보상이 가능한 대학생 전용 보험 상품 가입비를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