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 2012-2021' 발간

2022년 09월 30일 16시 07분 32초

(재)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교 교수)은 지난 10년간 게임업계의 사회공헌 활동들을 한데 담은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 2012-2021’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백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그 성격에 따라 기부·후원·취약계층 지원, 어린이·청소년·교육·공모전, 장애인·봉사활동·게임인식 제고, 대한민국 게임 대상 사회공헌 우수기업상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정리하였다.

 

김경일 이사장은 발간사에서 “그동안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게임업계의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산업을 문화로 꽃피우는 게임 체인저’로서의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는 다짐을 드린다.”고 말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축사에서 “게임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파급효과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게임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는 모습은 국민들로 하여금 자부심을 갖게 한다.”고 말하고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되어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들이 만들어내신 따뜻한 기운이 전 사회로 퍼져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는 재단 사회공헌협의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